단일유형 ‘사회서비스형’ 부문 전국 상위 5% 평가…인센티브 500만 원 포상
여수시니어클럽(관장 이준)이 보건복지부가 정하는 ‘2024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우수 수행기관으로 선정, 포상금 500만 원을 확보했다고 2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보건복지부는 노인일자리 사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실적을 기준으로 매년 우수 수행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여수시니어클럽은 운영의 적정성과 사업추진 성과 심사 항목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단일유형 ‘사회서비스형’ 부문 전국 상위 5% 내 우수기관으로 뽑혔다.
이준 관장은 “참여 어르신들과 일자리 관리에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애써주신 직원들께 감사하다”며 “어르신들의 사회활동을 넓혀 보다 나은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시 관계자는 “수행기관과 어르신들의 노력이 좋은 성과를 가져왔다”며 “어르신 일자리로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시에서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시니어클럽에서는 ‘사회서비스형’ 사업 9개를 추진, 65세 이상 어르신 433명이 참여 중이다. 이외에도 ‘공익활동’ ‘시장형’ ‘취업알선형’ 등 각 분야에서 파생된 37개 일자리 사업에 1,834명이 참여하고 있다.
관련기사
- ‘2024 여수밤바다 낭만버스킹 퍼레이드 페스티벌’, 오는 27일 개최
- 여수시의회 8대 후반기 의장단 “섬박람회 주행사장 변경 관련 오락가락 하는 시정부, 신뢰할 수 없어” 강하게 질타
- 여수 르네상스 '다함께 5대 실천 시민운동' 붐업!
- 여수시, '식중독 예방관리 및 노로바이러스 주의' 당부
- 민덕희 여수시의원, “인근 시․군과 차별화한 결혼 장려 정책 만들어 나가야”
- 여수시, ‘자원봉사활동 UCC(영상) 공모전’ 개최
- 정기명 여수시장, 직접 뛰는 세일즈 행보로 국비 예산 확보 '총력'
- 여수시, '2024년 주민등록 사실조사' 추진
- 여수시 웹드라마 ‘하멜’, 이탈리아 오니로스 필름 어워즈 ‘베스트 웹시리즈상’ 수상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