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홈페이지 통해 신청, 8월 1일부터 10월 18일까지 제안 접수
전남도의회(의장 김태균)는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8월 1일부터 10월 18일까지 도민 제안을 접수한다.

전남도의회는 지난해부터 행정사무감사에 도정 및 교육행정 전반에 걸쳐 위법․부당한 사항, 예산 낭비 사례, 그 밖에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한 도민의 의견을 직접 제안 받고 있다.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사항,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과 관련된 사항, 인신공격 또는 허위·비방 우려가 있는 사항, 익명으로 제출하는 경우 등은 신청에서 제외된다.
도민 제안은 도의회 누리집에서 ‘도민참여 → 행정사무감사 도민 제안’ 게시판에 접속하여 안내에 따라 제안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한편 전라남도의회는 11월 1일부터 11월 14일까지 제386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김태균 의장은 “접수된 제안은 행정사무감사와 의정활동 자료로 활용하여 행정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도록 할 것”이라며 “제12대 후반기 전남도의회가 ‘일 잘하는 의회’가 되기 위해 도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 차영수 도의원, 강진의료원 농어촌 의료서비스 불균형 해소에 앞장서야
- 전남도의회 무안국제공항 활성화 특위, 집행부 업무보고 시작으로 본격적 활동 전개
- 전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12대 후반기 원구성 이후 첫 건설교통국 소관 업무보고 청취
- 전남도의회, 제2기 대학생 인턴십 성료
- 전남도의회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지원정책 연구회, 현장 연구활동 펼쳐
- 전남도, '재난응급의료 대응' 복지부장관 표창
- 차영수 도의원, 농어촌 교통문제 해결... '수요응답 버스(DRT) 확대' 제안!
- 김태균 의장, 허영만 화백 데뷔 50주년 기획전시 개막식 참석
- 전라남도의회, 김대중 전 대통령 사저 국가 문화재로 지정 강력 촉구
- 전남도의회, 전남농협과 ‘쌀 소비 촉진’ 캠페인 펼쳐
- 전라남도의회, ‘찾아가는 지방의원 직무교육’으로 의원 역량 강화
- 전라남도의회, '찾아가는 전남교육 정책연구회' 개최
- 전남도의회 김정희 교육위원장, 늘봄학교 성공적 안착 위해 현장 점검
- 김재철 도의원, “학생‧학부모‧교원 모두 만족하는 늘봄학교 위해 최선 다할 것”
- 김태균 전남도의장, 을지연습 종합상황실 찾아 격려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