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공고 학생 대상 ‘광 융합산업 우수 기능인력 양성’ 프로그램 운영
광주시교육청과 한국광기술원(KOPTI)은 지난 29일부터 8월 2일까지 광주공업고등학교 전자과 학생을 대상으로 ‘광 융합산업 우수 기능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최신 광기술을 소개하고 실무 경험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서 양 기관은 지난 7월 11일 학생들을 미래 기술 인재로 성장시키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학생들은 한국광기술원에서 ▲최신 광기술 트렌드 ▲실습을 통한 광기술 응용 능력 배양 ▲산업 현장 견학 및 전문가 멘토링 등에 참여했다. 특히 한국광기술원의 첨단 연구시설과 전문인력을 활용한 실무 교육을 받으며 학교에서 배운 이론을 실제 산업 현장에 적용하는 경험을 했다.

신용진 한국광기술원장은 “광주공업고등학교 학생들이 광기술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정선 교육감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광기술 분야 최신 정보를 습득하고,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갖게 됐다”며 “광기술원과 꾸준히 협력해 학생들의 진로 개발과 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과 한국광기술원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학생들이 더욱 폭넓은 기술적 경험과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광주시교육청, 빛고을 직업교육 혁신지구 '상호학점인정 교육과정' 운영
- 광주시교육청·광산구, '도심 주차난' 함께 해결한다
- 광주시교육청, '맞춤형 수시전략' 지원한다
- 광주시교육청, ‘희망키움 진로비전캠프’ 실시
- 광주시교육청, 특수교육대상 학생·학부모 방학 프로그램 운영
- 광주시교육청, 신규 교육공무직원 합격자 발표
- 광주시교육청, 기초학력 신장 나서... ‘학습도약 계절학기’ 운영
- 광주시교육청, 수능 D-100일 맞아 수능 시행방안 마련
- 이정선 교육감, “초등 돌봄교실 방학 중 무상 중식 차질없이 지원”
- 이정선 교육감, ‘금빛 스매싱’ 안세영 선수에 축전
- 광주시교육청, ‘2024년도 제2회 검정고시’ 시행
- 한국광기술원, CLTC(UC Davis)와 '미래조명 국제협력'을 위한 MOU 체결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