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공무원, 기성세대 공무원과 소통
영광군(군수 권한대행 부군수 김정섭)이 청렴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 라디오’를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영광군 ‘청렴 라디오’는 고위직 간부 공무원이 솔선수범하여 청렴 의지를 다지고 모든 직원에게 전달하여 청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시작한 반부패 추진 시책으로 매달 DJ 1명을 선정하여, 매주 수요일 아침 청사 내부 방송망을 통해 송출한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와 다르게 간부 공무원뿐 아니라 MZ세대가 대다수인 신규 공무원도 청렴 라디오 DJ로 참여했으며, 지금까지 군수를 포함한 3명의 고위직 공무원과 3명의 신규 공무원이 청렴 라디오 DJ로 참여했다. 청렴라디오 시책은 12월까지 진행된다.
이를 통해, 여러 유혹에도 청렴을 지키기 위한 ‘지조와 절개’를 주제로 하는 간부 공무원의 청렴 의지부터 청렴을 위해 신규 공무원이 생각하는 공직자 자세까지 모든 직원이 라디오를 통해 다양한 의견에 대해 소통 공간을 마련했다는 평가다.
청렴 라디오 DJ에 참여한 신규 직원은 "간부 공무원이 생각하는 청렴과 신규 공무원이 생각하는 청렴에 대해 라디오를 통해 소통할 수 있어 청렴에 대한 폭넓은 인식을 하게 되었다"며 "라디오 DJ 참여를 통해 영광군 공직자로서 소속감이 높아졌고, 앞으로 청렴한 공직생활을 통해 신뢰받는 공직사회로 나아가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영광군, 청소년문화센터 여름방학 특집 프로그램
- 영광군, '하계 전국 초등학교 축구 리그' 개최로 열기 UP!
- 전남대 리걸클리닉, 전남 영광서 무료 법률상담
- [뉴스워커_논란의 스포츠] 안세영 폭로, ‘이러려고 금메달 땄다!’ 협회만의 문제 아냐, 한국 사회 전체의 구조적 폭력
- 영광군, 보육·교육시설 주변 30m 이내 금연구역 지정
- 영광군,' 2024년 상반기 친절공무원' 선정
- 영광군, '2024년 치유농업 현장견학' 반응 좋아
- 영광군, '행정정보 공동이용 시스템' 활성화 교육 실시
- 영광군, '폭염취약계층 안전관리' 강화
- 영광군, 여름철 축산농가 '폭염 피해 최소화' 대책 추진
- 영광군, '주민복지 및 기업유치 융자사업(2차)' 신청 안내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