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마을교육공동체 계획 수립·사례 공유 등 한마당 협의회 개최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은 8일 여수 히든베이 호텔에서 ‘2024. 지역교육생태계 안착을 위한 교육공동체 한마당 협의회’를 열고, 지역교육생태계 구축의 장을 마련했다.

이 자리에는 전남의 각 지역을 대표하는 2024년 도 지정 마을교육공동체 대표와 22개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도교육청 업무담당자 등 70여 명이 참석해 지역교육생태계 안착을 위한 소통과 협력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협의회는 ▲ 2025년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계획 수립을 위한 의견 공유 ▲ 지역교육생태계 안착을 위한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사례 발표 ▲ 지역별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현황 공유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협의회에서는 지역교육생태계 안착과 마을교육력을 갖춘 투명하고 지속가능한 마을교육공동체 운영 방안을 마련하는 데 초점을 뒀다.
또 한자리에 모인 도 지정 마을학교 활동가들은 향후 ‘지역교육생태계 안착을 위한 마을교육공동체 성과 나눔 한마당’을 제안하며 지역을 넘어 전남 전체가 소통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정병국 교육자치과장은 “지역을 넘어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려는 교육공동체의 열정과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지역교육생태계 안착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전남교육청, (가칭)전남국제직업고 사전기획 적정성 검토 통과
- 전남교육청, 2025년 공립 교사 선발시험 사전예고
- [인사] 전남교육청, 2024. 9. 1. 자 주요 보직 인사 단행
- 김대중 전남교육감, MZ세대 직원과 ‘소통’의 시간 가져
- [인사] 전남교육청, 9월 1일자 교육공무원 인사 단행
- 전남교육청, 불필요한 규제 자체 정비 나서
- 전남도, 국가어항 신규지정 예비대상항 '전국 최다'
- 김영록 지사, “RE100·분산에너지, 지방소멸 극복 대안”
- 전남도, 10년 연속 '일자리 우수'
- 전남도교육청, '초등특수교사 AI 기반 교수학습 역량강화 연수' 실시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