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3일까지 접수… 각 1명씩 1000만 원 지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광주문화예술상 박용철·김현승·정소파 문학상 수상 후보자를 오는 30일부터 9월23일까지 공모한다.

광주문화예술상 문학상은 광주 출신 박용철, 김현승, 정소파 선생의 문학정신과 업적을 기리고, 문학 저변 확대를 위해 광주시가 주최하는 문학상이다.
문학상은 전국을 대상으로 공모하며 박용철·김현승·정소파 문학상별로 1명씩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2025년 창작활동과 출판 지원 등 문화예술창작금 1000만 원이 지원된다.
후보자는 각급 기관장과 사회단체장, 전문대학 이상 총·학장, 공고일 기준 18세 이상 시민 20인 이상의 개인 연서 등을 통해 추천할 수 있다.
접수는 8월30일부터 9월23일까지 공적서, 이력서, 공적 증빙서류를 포함한 추천서를 광주시 문화도시조성과를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당선작은 엄격한 심사를 거쳐 10월 중 최종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거나 문학관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정아 문화도시조성과장은 “우리 고장 출신 문학인을 기리고 역량 있는 문학인을 배출해 광주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광주시‧공공기관 '캐스퍼EV 판로확대' 맞손... “전국민 사랑받도록 명예 홍보요원 되겠다”
- [포토] 고광완 광주시행정부시장, 서부농수산물도매시장 시설 '안전점검'
- 광주시, 복합쇼핑몰 등 상권영향분석 착수
- 광주시, 폐플라스틱 재활용... 3년내 1200t 확대
- 광주시, ‘2024 대한민국 기후환경에너지대전’ 개막식 개최
- 광주시, “추석 벌초·성묘때 진드기 조심하세요”
- 광주농업기술센터, '예초기 무상점검'
- 환경부 9월의 생태관광지에 ‘무등산 평촌마을’ 선정
- 광주시, 임방울국악상에 '염경애 명창' 선정
- 광주시, “시민체감형 제품실증 기업 찾습니다”
김동석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