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한국의 빼빼로데이 문화를 전세계에 알리기 위한 글로벌 리포터를 모집한다. 발탁된 리포터들은 한국에서 빼빼로데이 문화를 체험하고, 이를 SNS콘텐츠로 제작해 전 세계에 홍보할 예정이다.
전체 11명인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에게는 왕복항공권, 3박 4일 숙소 지원, 환영 선물 및 빼빼로 제품 증정, 네트워크 파티 등이 제공된다. 한국에 있는 동안 글로벌 리포터들은 빼빼로데이와 관련된 공통 미션 및 팀 미션을 부여 받고 서울 주요 장소를 방문해 콘텐츠를 촬영 제작할 예정이다. 총 3개팀으로 나누어 활동하며 우수 리포터와 우수팀을 선발해 시상한다.
이번 빼빼로 글로벌 리포터는 특히 미국의 크리에이터 토퍼길드(Topper Guild)가 함께한다. 토퍼길드는 빼빼로데이를 소재로 한 기발한 유튜브 영상을 제작해 이를 미국 현지에 알릴 예정이다. 토퍼길드와 함께 할 10명의 국내외 SNS를 운영하는 글로벌 리포터들도 24일까지 모집한다. 지원은 빼빼로 인스타그램에서 프로필 링크를 클릭해 지원 양식을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모집 기간 동안 뉴스 형식의 모집 홍보 영상이 미국, 베트남, 인도, 카자흐스탄, 필리핀 등 빼빼로가 수출되는 주요 국가에서 온라인 광고로 방영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올해 빼빼로 글로벌 앰배서더로 뉴진스를 재발탁하는 등 글로벌 마케팅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며, “한국의 빼빼로데이를 아이디어 넘치는 글로벌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세계인의 기념일로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롯데웰푸드, 대한치과의사협회와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캠페인 협약
- 롯데웰푸드, 냉동치킨 간편식 ‘쉐푸드 소빠닭(소스에 빠진 닭)’ 출시
- 롯데웰푸드, 무설탕 무당류 디저트 ‘ZERO’ 플레인 요거트 선보여
- 롯데웰푸드, ‘빼빼로XLAP(랩)’ 컬래버레이션 진행
- 롯데웰푸드, 빼빼로 글로벌 앰배서더로 ‘뉴진스(NewJeans)’ 재발탁
- 롯데웰푸드, 지역 특산물 활용한 ‘부여 알밤 시리즈 9종’ 출시
- 롯데웰푸드, ‘립파이 초코’ 소비자 홍보대사 3기 모집
- 롯데웰푸드, ‘제로 시트러스 유자 젤리’ 출시
- 롯데웰푸드, 헬스&웰니스 간편식 ‘식사이론’ 이벤트 진행
뉴스워커 미디어팀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