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맞아 청탁금지법 등 ‘일취월청(日就月淸) 캠페인’ 전개
발·송전설비 정비 전문회사인 한전KPS(사장 김홍연)는 추석 연휴 전 본사와 전국 60여개 사업소에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거리캠페인을 펼쳤다.

한전KPS는 12일 본사 소재지 인근 나주역과 인근 전통시장에서 이성규 상임감사를 비롯한 노사 합동 임직원이 명절을 맞아 ‘일취월청(日就月淸) 거리캠페인’을 실시했다.
‘일취월청 거리캠페인’은 고사성어인 ‘일취월장(日就月將)’과 ‘청렴(淸廉)’을 결합해 나날이 청렴해지자는 의미를 담은 청렴문화 캠페인이다.
본사를 비롯한 전국 60여개 사업소에서도 민족 대명절인 추석 연휴 전 일제히 거리캠페인을 실시하고, 청탁금지법과 부패공익신고 보호제도를 홍보하는 등 청렴문화 전파·확산에 나섰다.

캠페인은 부패공익신고 홍보문구를 새겨넣은 부채나 종량제봉투 등 실생활품을 나눠주며 관심을 이끌었고, 시민들 역시 임직원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활동에 응원을 보냈다.
이성규 상임감사는 “이번 거리캠페인을 통해 한전KPS의 청렴 실천 의지가 지역 사회에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투명한 조직문화 조성과 지역사회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전KPS는 지난 1월 상임감사 취임 직후 올해를 ‘청렴혁신 원년의 해’로 선포하고 청렴도 향상계획 수립, 상임감사 직할 청렴혁신 추진단 가동, 노사감 합동 청렴감패트롤 활동, CEO 청렴혁신 협의체 신설 등 다양한 청렴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관련기사
- 한전KPS, 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 28년 연속 '대통령상' 수상
- 한전KPS, “딱딱한 강의 NO”… 시민 동참 청렴뮤지컬 개최
- 한전, 국가품질혁신경진대회 '22년 연속 대통령상' 수상
- 전력거래소, 숭실대·충북대와 ‘전국 에너지 공동학점과정’ 업무협약 체결
- 한전KDN, 전남장애인체육회와 장애인 체육인 지원 ‘업무협약’ 체결
- 한전KDN, 사내 여성 채용 전문면접관 실무능력 강화 교육 진행
- 한전, 에너지분야 실전형 '사이버공격 방어훈련' 개최
- 한전KDN, '일대일매칭 역량면접코칭클리닉' 제공으로 청년취업 지원
- 한전KPS, 체코 신규원전 최종계약 지원 위한 ‘글로벌 협력’ 강화
- 한전, 지자체와 '전력망 신속 건설 위한 업무협약' 체결
- 한전, 에너지 혁신생태계를 이끌어 갈 '에너지산업융복합단지 운영위원회 출범' 선포
- 한전KPS, ‘2024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선정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