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맥도날드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로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ISMS)’을 획득하며 정보 보안 체계를 강화했다고 23일(월) 밝혔다. ISMS 인증제도는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운영하는 종합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제도다. 기업의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과 정보보호 활동을 평가하고, 수행 결과 및 위기관리 능력에 대한 적합성 여부를 검토해 인증을 수여한다.

한국맥도날드는 내부 부서 간의 긴밀한 협력 아래 약 1년간의 본격적인 준비를 거쳐 ISMS 인증을 획득했다. 인증의 범위는 공식 홈페이지 및 맥딜리버리 서비스, 채용, 고객의 소리(VOC), 쿠폰 앱 등의 대외 서비스 영역이다. 이번 인증을 통해 대외 서비스 영역에서의 정보 안정성과 신뢰성을 입증한 한국맥도날드는, 추후 연 1회 진행되는 사후 심사와 갱신 심사에도 최선을 다하며 높은 수준의 정보 보안 체계를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높은 수준의 정보 보안 체계를 구축해 고객들이 앞으로도 한국맥도날드가 제공하는 서비스들을 더욱 믿고 사용하실 수 있도록 이번 ISMS 인증 획득을 진행하게 됐다”며, “이번 인증 획득을 시작으로, 앞으로도 이처럼 정보 보호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나와 관심이 같은 사람이 본 뉴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