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전재정 운영 및 직원 역량 강화 도모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10일 시설관리사업소(소장 이현석)에서 건전재정 운영을 위한 사무관리비 및 초과수당 자체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적절한 예산 사용을 통해 군 예산 절감에 기여하고, 특히 공무직 근로자를 대상으로는 근로기준법에 따른 적법한 근로 시간 숙지로 근로자의 건강한 삶의 질 개선을 위해 자체 교육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최근 두드러진 사무관리비 사용 문제를 직원들과 함께 제대로 파악하고, 체육시설 운영 직원들이 근로기준법 숙지를 통해 적법한 근로 시간을 지켜가며 일과 생활의 균형을 맞춰가기 위한 취지로 시설관리사업소장이 직접 강단에 섰다.

이현석 시설관리사업소장은 “국가 및 우리 군의 이례적 재정 위기 속에 건전재정 운영에 기여하고, 현안 추진 과정에서 발생하는 직원들의 장시간 노동에 대한 스트레스를 근본적으로 해소함으로써 사업소의 원활한 운영을 도모하고자 이번 교육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교육에 참석한 사업소 직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사무관리비에 대한 이해를 정립하였고, 회계실무 투명성과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계기였다. 주 52시간 근로기준법이 도입된 취지대로 우리 근로자들이 법적으로 명시된 근로 시간을 잘 지켜 법의 보호와 업무의 효율성이 함께 증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화순군청 배드민턴부, 2024 전국실업배드민턴연맹전 입상
- 국회 감액 예산 통과속에... 화순군, 2025년도 국·도비 예산 ‘1,200 억원 확보’ 쾌거
- 화순군, '2024 성탄 문화축제' 개최
- 화순군, 전라남도 시군 자원봉사센터 평가 ‘장려상’ 수상
- 화순군, 간호학생과 함께하는 ‘마을주치의’
- 2024년 화순군 청년센터 ‘청춘들락’에선 무슨 일이 있었을까?
- 화순군, 겨울철 대표 과일 딸기 본격 출하
- 화순군, 주식회사 청우F&B 식품 1,400만 원 상당 기부
- 화순군, 2024년 스타기업 지정 및 현판 수여식 개최
- 2024 화순군 자원봉사자 대회 개최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