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이 자체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NFT(대체 불가능 토큰)를 △발행 △합성 △공유할 수 있는 리뉴얼된‘NFT 지갑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이번 리뉴얼 오픈을 통해 NFT를 보관하는 기능을 넘어 고객이 새로운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먼저, 고객은 자신의 이미지, 영상 등 디지털 콘텐츠를 NFT로 발행할 수 있으며 특정 NFT의 경우 합성 기능을 통해 새로운 NFT를 만들거나 변환할 수 있다. 또한, 우리은행은 고객끼리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NFT 지갑 내 커뮤니티 기능을 도입했다.
우리은행은 오는 19일까지 NFT 지갑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좋아요’ 개수가 많은 상위 10명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Woori In플루언서 선발대회’를 진행한다. 경품으로는 △갤럭시 워치 울트라 △신세계 상품권을 지급한다. 이벤트 참여는 우리WON뱅킹 앱‘혜택 ▷ NFT피드 작성하고 다양한 경품 받자!’를 클릭해 진행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NFT의 활용범위를 확대하는 등 NFT를 활용한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향후 NFT와 금융 서비스를 연계하여 업무 편의성 향상 및 디지털 금융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우리은행, 청소년 라이프스타일 보고서 ‘틴즈 다이어리’ 발간
- 우리은행, 2024년 민생금융 2,801억원 지원
- 우리은행, 임직원 기부금으로 ‘위기가정 지원사업’ 진행
- 우리은행, 4대연금 신규고객 이벤트 진행
- 우리은행, 실질적 내부통제 첫걸음...금고부터 다시 점검
- 우리은행,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오픈
- ‘국내 제작사-창작자-토종 OTT 동반성장 견인’... 콘진원, 방송영상 및 OTT특화 콘텐츠 지원 577억 투입
- 우리은행, 은행사 박물관에서 어린이 금융교육 진행
- 우리은행, 신규모델 장원영 신규모델로 추가 발탁
- 우리은행, 한국수자원공사와 직접전력거래계약(PPA) 체결
- 우리은행, 우리 꿈.꾸.당 2기 발대식 진행
신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