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킨텍스서 열린 ‘제15회 국제의약품·바이오 산업전’ 참가
투자 인센티브, 보조금 지원제도 등 중점 홍보
전남 장흥군은 지난 4월 22일부터 25일까지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제15회 국제의약품·바이오 산업전’에 참가해 투자유치에 나섰다.

이 기간 장흥군은 지역의 바이오 식품산업 경쟁력을 적극 알리는 등 바이오 식품기업 유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홍보활동에 나섰다.
이번 산업전에서 장흥군은 전남도에서 운영하는 홍보 부스에 참여해, 투자 인센티브, 보조금 지원제도 등을 알리는 데 집중했다.
바이오 식품산업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는 입지·세제 혜택 등 맞춤형 투자 상담을 진행했다.

특히, 장흥군은 ‘바이오식품 산업단지’를 중심으로 친환경 바이오 식품산업의 가능성을 소개하고 관련 기업과의 협력 확대 방향을 집중 논의했다.
김성 군수는 “장흥군은 바이오 식품기업이 성장하기에 연구기반 등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갖췄다”며 “이번 국제의약품·바이오 산업전을 계기로 국내 바이오식품 기업과의 협력 접점을 확대하여 투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흥군은 바이오 식품 산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여, 이를 통해 지역 경제의 새로운 활력을 이끌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일자리 창출에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 장흥군, ‘대선, 지역발전 기회로’ 정책과제 대응나서
- 왕윤채 장흥군의원, 장흥군 국가유공자 우선주차구역 제공 위한 조례 발의
- 백광철 장흥군의회 의원, 문림의향 계승 및 인문학 진흥 위한 조례 발의
- 장흥 대덕읍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주거환경 개선 나서
- 장흥군 노인복지관, 어르신 손길로 '노벨문학정원' 꽃피워
- 전남도, 프랜차이즈 기업과 전복 산업 활성화 나서
- 장흥군-베니스 카니발 조직위, 업무협약 ‘물축제 세계화’ 속도
- 장흥군, '산사태 재난대응훈련' 실시로 주민대피 점검
- 장흥군, '65세 이상 어르신' 폐렴구균 무료 예방접종
- 장흥군, '일반음식점 영업자 대상' 위생교육 실시
이명호 기자
jhnewswork@naver.com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