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장 등 경영진부터 신규 승격자까지 솔선수범 청렴교육
전력거래소(이사장 정동희)는 5월 14일 이사장을 포함한 경영진과 신규 승격자 전원을 대상으로 '2025년 청렴 리더십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 청렴 교육은 “청렴은 타협할 수 없는 공공기관 임직원의 기본 덕목”이라는 정동희 이사장의 확고한 신념에 따라 시행되었으며, 정동희 이사장은 모두 발언을 통해 "청렴은 전력거래소의 모든 의사결정과 업무수행 과정에서 최우선 가치"임을 강조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청렴’의 의미를 단순한 금품수수 금지나 부패방지에 그치지 않고, ‘공공기관으로서 국민에 대한 책무를 성실히 이행하며 공정한 직무수행을 통해 공공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으로 재정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는 전력거래소 직원들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실질적 청렴 정책을 추진하는 데 있어 중요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내용은 공직자 행동강령, 이해충돌방지, 청탁금지 등 청렴 관련 법규와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진행되어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제고했다.
정동희 이사장은 "이사장을 포함한 경영진의 청렴 의식이 조직 전체의 윤리적 풍토를 결정한다"며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전 직원이 참여하는 청렴문화 확산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직원들의 공감과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 청렴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 동해안-동서울 HVDC 건설사업 全구간 100% 마을 합의... 이제 동서울변환소만 남았다.
- 한전KDN, 영암군 분산에너지 특화지역 (특구) 사업 지정 적극적 도움 실천
- 한전-한국전기안전공사, 'ESS 안전 관리 기술협력'으로 산업안전 수준 높인다
- 한국농어촌공사 사장 임명은... 대선 20일 앞두고 "보은성 알박기 인사"
- KISA, 블록체인 기반 인공지능(AI) 융합 응용서비스 개발 자금 지원사업 공모 추진
- K-콘텐츠 제작 노하우 전수’... 문체부-콘진원, 인도네시아 마카사르에 ‘콘텐츠 전문인력 양성센터’ 개소
- 한전KPS, CEO·상임감사 등 최고위직 주도 청렴실천 이끈다
- 전력거래소, 2025년 KPX CEO 공감토크 개최
- 전력거래소, '2025년 공감과 혁신 특강' 개최
- 전력거래소, 농번기 농가 지원을 위한 봉사활동 실시
- 전력거래소, 중소 IT 협력사 동반성장 협의체 간담회 개최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