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드라마 성지 여수에 전 세계 웹콘텐츠 창작자들이 모인다!
전남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전 세계 웹콘텐츠 창작자가 모이는 축제인 ‘제2회 여수 국제 웹드라마 영화제’ 개최를 앞두고 공식 작품 공모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작품 접수 기간은 오는 6월 30일까지며 웹콘텐츠 창작에 관심 있는 국내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출품 부문은 ▲웹콘텐츠 ▲숏폼(Short-form) ▲인공지능(AI) 기반 창작물 등이며 여수를 주제로 한 특별부문을 추가해 감각적인 관광 콘텐츠도 발굴한다.
시는 선정위원회 심사를 통해 60편의 작품을 선정하고 7월 중 최종 수상작을 결정해 영화제 마지막 날 시상식에서 여수를 상징하는 특별 제작 트로피와 함께 총상금 2,000만 원을 수여할 계획이다.
또한 수상 후보작들은 영화제 기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웹콘텐츠에 대한 국제적 관심을 집중하고 여수의 관광 킬러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제2회 여수 국제 웹드라마 영화제는 오는 9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개막식을 시작으로 캔들라이트, 포럼, 감독과의 대화, 레드카펫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이 마련돼 관람객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제2회 여수 국제 웹드라마 영화제는 창작의 자유, 기술의 융합, 여수의 낭만이 어우러지는 무대가 될 것”이라며 “새로운 이야기와 상상력을 지닌 창작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 국제 웹드라마 영화제’는 지난해 처음 개최돼 총 1,300여 편의 웹콘텐츠를 접수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는 시상 부문을 더욱 확대해 보다 다양한 주제의 작품이 출품될 것으로 예상된다.
- 여수시, 공무원 사칭 ‘물품 대리구매’ 등 사기 주의 당부
- 전남테크노파크, HDPE선박 해외사업화 위한 동남아 시장 교두보 마련
- 15개국 해외 영향력자(인플루언서), 국제적 감각으로 여수에 뜬다
- 여수시, 하반기 공공일자리 사업 참여자 350명 모집
- 여수시, 행안부 빈집정비사업 잔여 물량 신청 접수… 6월 30일까지
- 정기명 여수시장, 공직자 일탈행위에 엄중 대처 당부
- 이순신 장군 숨결이 깃든 '여수 진남관', 10년 보수 마치고 개방
- ‘임대보증금 0원’ 여수형 청년임대주택, 공개 추첨으로 25명 선정
- 여수시, 독일 ‘IMEX 프랑크프루트’서 해외 마이스(MICE) 유치 총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