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다비체육센터서 전국 최초 지역 아동 디지털 통합 체육 프로그램 운영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참여하는 새로운 통합 체육 프로그램인 ‘어울림 e스포츠 교실’ 시연회를 개최했다.

나주시 장애인 e스포츠연맹(회장 김은채)은 지난 23일 나주 반다비체육센터에서 어울림 e스포츠 교실 시연회를 갖고 새로운 통합 체육 프로그램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지난 4월 개관한 나주 반다비체육센터는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통합체육시설로 어울림 배구 등 다양한 종목을 치를 수 있는 정식 규격의 경기장과 탁구실, e스포츠실, 공용회의실, 체력단련실 등을 갖추고 있다.
이번 ‘어울림 e스포츠 교실’은 전국 반다비체육센터 중 최초로 운영되는 e스포츠 수업으로 e스포츠를 매개로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를 허물고 또래 친구들 간의 자연스러운 소통과 협동을 이끌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이날 시연회에는 지역 아동과 장애인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제 수업 시연과 e스포츠 체험활동이 진행됐으며 윤병태 나주시장도 직접 체험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윤 시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나주시가 전국에서 최초로 반다비체육센터에서 e스포츠 교실을 시작한 것이 정말 자랑스럽고 아이들이 e스포츠를 통해 장애의 벽을 넘어 자연스럽게 친구가 돼가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함께 웃고 뛰놀 수 있는 환경을 계속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e스포츠 교실을 기획·운영한 나주시 장애인 e스포츠연맹 김은채 회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e스포츠 종목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확대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나주시, '악취 대응 총력'… 협업 통한 실질적 방안 마련
- ㈜대영약품, 영광군에 파스 34박스 기부
- 나주시, ‘나주밥상’ 할인 이벤트와 함께 투표 참여 홍보
- 나주시, ‘영산포 홍어·한우 축제’ 바가지요금 근절
- 나주시, '시내버스 보조금’ 감사 결과 시정 조치… 투명성 강화 계기로
- 나주시, 제21회 영산포 홍어·한우 축제… 지역 대표 축제 자리매김
- 남태평양 섬나라 팔라우, 섬박람회 참가 결정…대만서 참가협약
- 나주시, 산업단지 주변 풀매기 사업 공공근로 참여자 모집
- ‘제1회 나주시장배 동호인 전국 당구대회’ 성료
- 나주시 축구동호인-재경나주향우회, 친선 축구경기
- 나주시, 재난 대비 '저수지 비상대처훈련' 실시
- 나주시, ‘광주~나주 광역철도’ 구축과 지역 상생 발전 논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