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낭만 캠핑, 댕댕이도 함께하는 1박2일 행사 개최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6월 14일부터 15일까지 그린 아일랜드 및 오천 그린광장 분수대 일원에서 2025년 「캠핑으로 그린 아일랜드」 행사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푸른 잔디밭에서 즐기는 1박2일 캠핑과 반려견 동반 캠핑을 주제로, 비반려인과 반려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도심형 야외 행사다. 총 90팀을 모집하며 이 중 일반 참여자는 70팀, 반려견 동반 참여자는 20팀이다.
행사 기간 동안 오천 그린광장에서는 ▲정원해설투어 ▲곤충탐사 ▲무대공연 ▲피크닉존 ▲지역 주민 참여 플리마켓 등을 운영한다.
특히 반려견과 함께하는 참가자를 위해 ▲반려견 어질리티 시연 및 체험 ▲반려견과 함께하는 위드 요가 ▲반려견 패션쇼 등을 운영해 반려인과 비반려인 모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참가비는 사이트당 3만 원이며 5월 30일 11시부터 신청 접수가 시작된다. 신청방법은 해당 사이트별(패밀리, 백패킹, 반려견 동반) QR코드 스캔 후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당초 4월 개최 예정이었던 행사가 우천 및 돌풍 예보로 부득이하게 취소되면서, 이번에 새롭게 참여자를 모집하게 됐다”며 “청량한 잔디밭에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준비한 만큼 참가자는 물론 시민 여러분들도 함께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순천만잡월드 새단장’, 아이들의 상상력과 꿈이 자라는 공간으로!
- 순천시청 양궁팀, 2025 계양구청장배 국제양궁대회 '여자 단체전 은메달' 획득!
- 순천시, ‘정책페스타’ 개최… 생활 속 정책 공유
- 순천시, ‘제1회 지방정부 AI 혁신 대상’ 종합 대상 수상
- 3개 시(광양·여수·순천) '장애인 생활체육 교류전' 참가
- 돌아온 '2025 순천비어페스타!'... 청춘의 여름밤 흥 축제
- '순천시티투어'... 6월부터 주말 집중 운행!
- 순천시, ‘도시의 기억을 걷다, 나를 쓰다’... 복합형 인문학 강좌 운영
- 순천 원도심에서 한바탕! ‘문화콘텐츠 대축제’ 열린다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