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인구 증대를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국민의 목소리를 직접 정책에 반영하는 소통 행정을 실현하고, 지역 활력 회복과 인구감소 대응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을 발굴하고자 30일부터 6월 13일까지 ‘화순군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생활인구 증대를 위해 ▲살고 싶은 화순(주거, 교육, 복지, 일자리 등) ▲오고 싶은 화순(문화관광 발전 아이디어 등) 두 가지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현실성 있는 정책 제안을 모집한다.
화순군 정책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이메일, 우편, 방문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화순군 누리집(고시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창의성, 실현 가능성, 효과성, 지속가능성 등의 기준에 따라 부서 실무 심사와 제안심사위원회를 거쳐 7월 중 수상자를 선정하고 ▲대상 100만 원(1명) ▲금상 70만 원(2명) ▲은상 50만 원(3명) ▲동상 30만 원(4명)을 시상할 예정이다.
김승오 기획감사실장은 “이번 공모전은 국민이 직접 지역 발전 정책을 발굴하고, 화순의 미래를 함께 설계하는 뜻깊은 과정”이라며 “많은 분의 관심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화순군, 디딤씨앗통장 가입 아동 집중발굴 기간 운영
- 화순군, ‘만원으로 여는 미래, 2025년 청소년 글로벌 문화 체험’ 본격 추진
- 화순군, 어린이 흡연 예방․구강보건 인형극 상영
- 화순군, 현대자동차~다지교간 도시계획도로 개통
- 화순군, 2025 대한민국 한식 명장 선정
- 화순군, 개인형 이동장치 전용 주차장 조성
-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자문위원회’ 위원 위촉
- 김영록 전남도지사, 화순파크골프장 전격 방문
- 구복규 화순군수, 요양병원 집중 안전 현장점검 참여
- 화순군, '만원 임대주택 입주자' 6월 21일 추첨 행사 개최
- (주)세진엔지니어링 박찬갑 대표, 고향사랑기부금 역대 개인 최고액 1천만 원 기탁
- 화순고인돌유적지 '앵두 따기 체험' 진행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