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133명 선발 군정업무 및 사회생활 경험 기회 제공
전남 해남군은 2025년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총 133명이며 취약계층 등 우선선발 20%, 일반선발 80%로 선발유형을 구분해 선발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부모 또는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해남군에 있는 2년제 대학이상 재학생이다. 신청 기간은 6월 4일 오전 9시부터 6월 13일 오후 6시까지이다.
군 실과소(관광지 포함)의 경우 해남군 누리집에서 온라인 신청을 하고, 읍면사무소(지역아동센터 포함)의 경우 해당 읍면사무소를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대상자는 6월 19일 오후 2시 해남군청 대회의실에서 대면추첨을 통해 선발하며 참석자에 한 해 추첨을 진행할 예정이다. 선발 결과는 6월 23일 군 누리집 및 개별 문자를 통해 공개한다.
선발된 아르바이트 학생들은 7월 24일부터 8월 20일까지 기간 중 20일간 군 실과소와 읍면 등에서 행정사무 및 현장업무를 체험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공공기관의 다양한 직무체험을 통해 사회적응 역량을 키울 수 있으며 해남군정에 대한 이해도를 제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르바이트 접수 및 선발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해남군 누리집 배너 및 고시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군청 총무과 행정팀 또는 해당 읍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 해남군의회, 제344회 제1차 정례회 개회
- 해남군, ‘청렴한 문서만 담아요’...청렴 결재판 나눔 캠페인
- “해남 청소년 생애 첫 투표, 응원해요”... 투표 인증 이벤트
- “해남군 저력 투표로 나타났다”... 대선 84.9% 투표율 도내 3위
- 해남군 남창리 일원, 영화 ‘호프’ 테마 문화의 거리 조성
- 해남군, '유기농 오디 수확 한창'... 가족단위 체험객들도 북적
- 해남의 여름밤, 음악으로 물들다... 13~14일 썸머 울림 페스타
- 해남군, 민생경제회복지원금 지급 효과 ‘뚜렷’
- 해남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획득
- 해남군, 오늘은 정원으로 산책갈래요?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