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박람회장 안전사고 대응역량 점검에 나서
여수광양항만공사(YGPA, 사장 직무대행 황학범)는 지난 12일 여수박람회장의 화재 및 밀폐공간 사고에 대비한 자체 안전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해 인명 피해를 예방하고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초기 대응 능력 강화에 중점을 뒀으며 산소 결핍 등 밀폐공간 사고에 대한 대응 훈련도 함께 진행됐다.
훈련에는 공사와 여수엑스포관리(주)의 상주 직원, 시설관리·미화·질서 요원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훈련 내용은 ▲화재 사실 전파 및 119 신고 ▲자체 소방시설을 활용한 자위소방대의 초기 화재 진압 ▲비상 대피 및 유도 훈련 ▲밀폐공간 사고 대응 훈련 등으로 구성됐다.
실제 시설에서 훈련을 실시해 현장감을 높였으며 비상연락망 가동과 119 신고, 유관기관과의 구조 협업 등 신속한 대응 체계 점검에 집중했다.

황학범 사장 직무대행은 “화재와 밀폐공간 사고는 몇 분 안에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실전 훈련을 지속해 전 직원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위기 대응 능력을 강화해 관람객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박람회장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여수광양항만공사, '2025년 서포터즈(SEA너지)' 모집
- 권위 Out! 존중 In! 여수광양항만공사, 모·자회사 임직원 대상‘갑질 예방 대면 교육’실시
- 여수광양항만공사, 인권의식 확산 위한 체험 프로그램 운영
- 여수광양항만공사, 5년 연속 '공정채용 우수기관' 인증 획득
- 여수광양항만공사, 도서지역 어르신들께 ‘건강한 여름’ 선물
- 여수광양항만공사, ‘2025 대한민국 지속가능경영 대상’ 지배구조 부문 대상 수상
- YGPA, 제2기 여수세계박람회장 서포터즈 발대식 개최
- 여수광양항만공사, 기부텃밭에서 수확한 감자 300박스 푸드뱅크에 기부
- 여수광양항만공사, ‘율촌 융복합 물류단지’ 1단계 부지 분양 추진
- 여수광양항만공사, MZ세대와 어르신의 따뜻한 소통... ‘마음톡톡 공감톡톡’ 추진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