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교육·견학, 교원 전문 연수, 취업 연계 등 지원
동일미래과학고등학교와 (사)스마트제조혁신협회는 16일 동일미래과학고 산학협력위원회실에서 ‘스마트공장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지원하는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및 스마트공장 거점학교 특화형 사업의 하나로 추진됐다.

특히 광주시 주력 산업과 연계한 스마트공장 핵심 인재를 양성하고, 스마트 제조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스마트공장 관련 학생 대상 교육 및 현장 견학 ▲교직원 대상 전문 연수 ▲취업맞춤반 학생 대상 스마트공장 연계 교육과정 개발 ▲스마트제조혁신협회 회원사와의 취업 연계 등 학생들의 실무 역량을 강화하고, 취업 경쟁력을 높이는 데 힘을 모을 예정이다.
(사)스마트제조혁신협회는 중소·중견기업의 디지털 전환과 스마트 제조 생태계 확산에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또 디지털 산업 전환을 위한 민간 주도 협력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제조업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 분야의 경쟁력 제고에 앞장서고 있다.
동일미래과학고등학교 김문수 교감은 “협약을 계기로 스마트공장 거점학교로서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주력 산업과 연계한 우수 스마트공장 기술 인재를 양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협회와 학교 간 협력 우수 모델 사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광주시교육청, 청소년 전용공간 '항로1216' 조성
- 광주시교육청, "중3학생들 진로탐색 위해 호주 찾다"
- 광주RISE센터, '직업계고와 대학 간 연계 강화'로 지역 인재 정주 기반 다진다
- 광주시교육청, 2022 개정 교육과정 토요일 릴레이 연수
- “네 꿈을 펼쳐라”... 광주시교육청, ‘光탈페’ 참가자 모집
- 광주시교육청 간부들, 광주학생독립운동기념관 참배
- 광주시교육청, ‘찾아가는 부모교육’ 실시
- 광주시교육청, ‘2025년 장애학생 e페스티벌’ 개최
- 광주시교육청-독일 라인란트팔츠주 교육부, 교육교류 나선다
- 청소년 특화 도서관·광주학생스포츠종합지원센터 문 열었다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