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박람회 성공개최 기원, 여수시새마을회에서 입장권 사전 구매약정 체결
(재)2026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지난 18일 여수 예술랜드에서 여수시새마을회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입장권 사전 구매약정’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약정식에는 정기명(여수시장) 조직위원장과 여수시새마을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섬박람회의 성공개최와 사전 붐 조성을 위해 여수시새마을회에서 3천만 원의 입장권을 사전 구매하기로 약속했다.
여수시새마을회는 지역사회 내 다양한 봉사활동과 환경정화, 복지향상, 주민 역량강화 등을 실천하고 있는 대표적인 민간단체다. 지속적인 나눔과 협력활동을 통해 지역의 공동체 정신 함양과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정기명 조직위원장은 “여수시새마을회의 이번 입장권 구매약정은 섬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출발점이자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여수시새마을회의 적극적인 지지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여수시새마을회 이동근 회장은 “2012여수세계박람회 이후 다시 한번 지역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섬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에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6여수세계섬박람회는 ‘섬, 바다와 미래를 잇다’라는 주제로 전라남도와 여수시가 공동 주최하고 (재)2026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국제행사로 2026년 9월 5일부터 11월 4일까지 두 달간 돌산 진모지구와 여수세계박람회장, 개도와 금오도 일원에서 개최된다.
관련기사
- 정기명 여수시장, 섬박람회 조직위 방문해 '현안 대책 회의'
-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종합실행 본격 시동
- 정기명 여수시장, 섬박람회 운영 협조 위해 여수해경 방문
- 이광일 도의원,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
- 남해군,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 개최 위해 조직위와 협력
- 정기명 여수시장, 새마을지도자 만나 시정 현안 공유
- 여수시, 7월 5일부터 해수욕장 9곳 일제 개장
- 여수시, 시정 제안에 시장이 직접 답하는 ‘시민의 소리함’ 운영
- 여수시, '본청사 별관 증축 건립' 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유럽대륙 참가국 유치 ‘손짓’
- 섬박람회 다섬이, 지역 학교 찾아 일일교사 활동 펼쳐
- 한국관광공사·한국콘텐츠진흥원, 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 한뜻
-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섬포터즈” 발대식 개최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