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 섬 지역에 1,000만 원 상당 물품 후원
전남 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지난 4일 지역 신협 6개 사와 ‘여수시 드론 산업 발전과 지역 상생 발전 및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2025년 여수시 섬 드론 배송 상용화 사업의 본격적인 추진을 앞두고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지역 신협 6개 사(여수제일신협·여수중앙신협·여수참조은신협·쌍봉신협·여수신협·여천신협)는 향후 3년간 섬 지역 드론 배송사업을 후원하며 올해는 1,000만 원 상당의 물품을 후원하기로 약속했다.
후원 물품은 오는 11월까지 드론 배송점이 구축된 10개 섬 지역(송도·대두라도·소두라도·대횡간도·소횡간도·금오도·개도·제도·상화도·하화도) 경로당 등에 월 2회씩, 5개월간 드론으로 배송될 예정이다.

여수제일신협 김성수 이사장은 “섬 지역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신협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성공개최와 지역 상생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기명 시장은 “물품 후원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미래 신산업인 드론 산업이 섬 지역의 정주 여건 개선과 복지 향상에 기여하는 좋은 선순환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지난 2023년부터 3년 연속 국토부 주관 드론실증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 13억 원을 지원받았으며 지난해에는 섬 지역 물품 배송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국토부 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관련기사
- 여수시, 내년 1월 1일부터 ‘현금 없는 시내버스’ 운영
- 여수시, 2025년 하반기 정기인사 단행
- 여수시, 고수온 예비특보에 따른 선제 대응 체계 가동
- 정기명 여수시장, 프로야구 경기장 찾아 ‘섬박람회’ 성공 기원 시구
- [인사] 여수시의회 2025년도 하반기 정기 인사발령
- 여수시, ‘빅데이터 포털’ 구축 사업 완료 보고회 개최
- 여수시, 관내 학생 대상 ‘찾아가는 인구 아카데미’ 교육 실시
- 여수시 노사민정, '플랜트 근로자 건강검진 표준화' TF회의 개최
- ‘제2회 여수 국제 웹드라마 영화제’... 국내외 출품작 접수
- 여수 오천산단, 산업부 ‘노후공장 청년친화 리뉴얼 사업’ 공모 선정
- 여수시, '2025년 섬 드론 배송 서비스' 본격 추진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