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아이디어, 고흥의 정책이 되다! … 8월 12일까지 접수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창의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오는 8월 12일까지 ‘2025 고흥군 별★별★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개최하는 공모전은 그동안 고흥군민을 대상으로 했던 아이디어 발굴 활동을 전 국민으로 확대해 국민 참여 행정을 실현하고, 다양한 시각에서 실현 가능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해 군정에 반영하고자 한다.

공모 분야는 ▲인구정책 ▲경제 활성화 ▲지역개발 ▲문화·관광 ▲군민복지 등 고흥군의 변화와 발전을 이끌 수 있는 전 분야의 사업 및 정책 아이디어로,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공모 신청은 국민신문고 홈페이지 ‘공모제안’ 또는 고흥군 대표 누리집 ‘공지사항’에 게시된 제안서를 작성해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심사 기준에 따라 공정한 심사를 거쳐 오는 9월 중 최우수상(2명) 200만 원, 우수상(4명) 100만 원, 장려상(6명) 50만 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작지만, 실현 가능한 아이디어가 모여 고흥의 미래를 움직이는 힘이 된다”며 “군민은 물론 국민 여러분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실제 정책으로 구현될 수 있도록 적극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공모전에는 총 51건이 접수됐으며 ▲고령 운전자 사고 예방을 위한 실버마크 배부 ▲고흥군 다둥이 타운 조성 ▲주거 취약 청년 부동산 중개보수 및 이사비 지원 등이 선정됐다.
관련기사
- 고흥군, 포두면 세동삼거리~도화면 지죽 간 노선 '국가지원지방도 승격'
- ‘병원이 찾아갑니다’... 고흥군, 농촌왕진버스 의료서비스 성황
- 공영민 고흥군수, '폭염 대응책'... 강도 높게 추진 주문
- 고흥군, 하반기 '귀어 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 공영민 고흥군수, 고흥고 학생들과 고흥의 미래를 그리다!
- 고흥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1차 지급... “차질 없이 준비”
- 고흥군, '노후 경유차 폐차' 시 최대 800만 원 지원
- 공영민 고흥군수, 국정기획위·국회 방문... '국정 과제 반영 건의'
- 고흥군, “2025 관광취약계층 행복여행, 고흥에서 시작”
- 고흥군↔동신대학교↔(사)마리안느와마가렛 업무협약 체결
- 고흥군, '청춘 맛남식당' 참여자 모집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