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흥군은 지난 29일 물축제 주무대스서 펼쳐진 제2회 장흥군민회 주관 ‘장흥군 10개 읍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주민자치센터 우수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읍·면 간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기 위한 자리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장흥군민회(회장 주재용)에서 주관했다.
경연대회는 장흥군 10개 읍·면 주민자치센터가 참여해 난타·점핑·하모니카·색소폰 드럼 앙상블·풍물놀이 등 각 지역의 특색 있는 문화·여가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무더운 여름밤을 열정과 감동으로 물들였다.
경연 결과, 최우수상은 흥나는 트롯장구 공연을 선보인 유치면 주민자치센터가 수상하였으며, 우수상은 부산면, 장려상은 장평면과 회진면, 화합상은 장흥읍, 관산읍, 대덕읍, 용산면, 안양면, 장동면 등 6개 읍·면으로 수상팀 모두 장흥군민회장 상장을 함께 받았다.

김성 장흥군수는 “이번 경연대회는 단순한 공연이 아니라, 장흥군민의 공동체 정신과 주민자치의 저력을 확인하는 자리였다”며 “자치역량이 강화될수록 지역의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힘이 커진다”고 말했으며, “이번 대회를 통해 장흥군의 미래를 함께 설계할 수 있는 주민자치의 기반이 더욱 견고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행사를 주관한 주재용 장흥군민회장은 “이 대회는 주민들이 만든 프로그램을 서로 배우고 응원하는 소통과 화합의 장”이라며, “각 읍·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앞으로도 지역의 중심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자치와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를 함께 이끌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제18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의 수익금은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수해지역에 전액 기부될 예정이다.
- 김성 군수, 옛 장흥교도소 “문화예술활동과 체험 어우러진 랜드마크 될 것”
- 장흥군새마을회, ‘농촌 집 고쳐주기’ 봉사활동 진행
- [포토] “정남진 장흥 물축제, 역대급 시원함이 쏟아진다”
- 장흥 물축제, 국내외 '자매도시와 향우가 만든' 글로벌 축제
- (재)장흥군인재육성장학회, '고등학생 해외비전캠프' 본격 추진
- 장흥 물축제, 시원한 주말 예고... 8월 3일 '피날레'
- “수출로 잘사는 장흥군” 수출기업 현장소통 나서
- 장흥군, 장애인 시설 찾아가는 '민생회복소비쿠폰' 접수
- [포토] “장흥 물축제, 하늘에서 시원함이 쏟아진다”
- 장흥 대덕읍, 시와 음악으로 물든 ‘한여름 밤의 낭만’
- 장흥군, 지역 기업들의 '따뜻한 기탁' 이어져
- '물축제는 역시 장흥'... 제18회 정남진 장흥 물축제 3일 막내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