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츠 체험… 수업 적용 방안 등 논의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이정선)은 지난 30일 광림초등학교에서 관내 초등학교 스포츠강사를 대상으로 ‘2025 초등학교 스포츠강사 역량 강화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초등학교 체육수업 및 학교스포츠클럽에 참여하는 스포츠강사의 전문성을 높이고, 체육 교과 협력수업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수에는 광주지역 초등학교에서 활동하고 있는 37명의 스포츠강사 전원이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맨몸으로 신체활동을 촉진하는 SPARK 프로그램을 비롯해 빅발리볼, 패슨볼, 스내그골프, 플레이트야구 등 초등학교 체육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뉴스포츠’ 종목을 체험하는 내용으로 운영됐다.
뉴스포츠는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새롭게 창안된 스포츠로, 특별한 시설이나 장비가 필요없으며 규칙을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전 세계적으로 높아진 우리 문화에 대한 관심을 체육교육에 접목하기 위해 국궁 연수도 함께 진행했다.
유덕초등학교 성정호 스포츠강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체육의 기본을 다시 익히고, 학생들의 흥미를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배웠다”며 “스포츠강사로서 역량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선 교육감은 "초등학교 체육활동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만큼 초등학교 스포츠 강사의 전문성, 역량 강화가 중요하다“며 ”초등학교 체육교육이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광주시교육청, 지역대학 교수와 '유보통합 협력 방안' 논의
- 광주시교육청, ‘전입생도 알아두면 진짜 좋은 광주교육 길라잡이’ 보급
- 전남교육청, ‘학교 안 작은 미술관’ 조성한다
- 광주시교육청,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실시
- 전남교육청-진도군, 학생교육수당 중·고생 확대 ‘맞손’
- 광주 직업계고 학생들, 대학 학점 미리 딴다
- 광주시, 자치구에 '호우피해 복구비' 긴급 교부
- “모든 아이가 차별없이 존중받고 안전한 도시”... 광주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상위인증 선포
- 전남교육청, 심화 외국어 교과서 4종 개발ㆍ승인
- 광주시교육청, ‘고등의회 여름 자치캠프’ 열어
- 광주시교육청, '교육공무직원' 채용시험 합격자 발표
- 광주시교육청, ‘친구사랑 우정캠프’ 운영
- '귀멸의 칼날' 주인공 탄지로·네즈코가 시구를?...LG트윈스 이벤트 친일논란에 쏟아진 말말말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