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 읍면 이장, 기관·사회 단체장 등 대상 9월까지 실시
완도군은 군민 청렴 의식 고취 및 청렴 완도를 만들고자 ‘찾아가는 군민 청렴 교육’을 실시한다.
‘찾아가는 군민 청렴 교육’은 지난 8월 5일부터 소안면을 시작으로 완도읍, 노화읍 외 총 7개 읍면의 이장, 기관·사회 단체장 등을 대상으로 9월 11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은 군 감사팀장이 직접 진행하며, 일상에서 무심코 발생할 수 있는 위법 사례를 영화 속 장면을 예로 들어 설명하고, 청탁 금지법 개념과 위법행위에 대해 안내하는 등 청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교육 후에는 청렴한 삶을 실천하며 기부 등 평생 이웃을 위해 공헌해 온 독지가 김장하 선생의 이야기를 다룬 ‘어른 김장하의 청렴한 삶’ 영상을 시청했다.
교육에 참석한 군민은 “청렴이라는 주제가 다소 무겁게 다가왔지만 지역 리더로서 주민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했다”라고 전했다.
군 관계자는 “군민에게 신뢰받는 청렴한 공직 사회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며, 군민들께는 각자의 자리에서 청렴 실천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군은 청렴도 향상 및 조직 문화 개선을 위해 ‘공감·소통 청렴 주간 운영, 청렴 자가 학습, 청렴 방송, 부패·비리 신고센터, 캠페인 등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완도군 가족센터, 다양한 세대·가족 프로그램 운영 활발
- ‘치유의 섬 완도’에서 '제6회 섬의 날' 기념행사 성료
- 완도해양치유센터, 여름방학 맞아 가족․어린이 체험객 북적
- 완도치유페스타, 광복 80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 전남도, 국회서 전복 소비 촉진 판촉
- 완도군, 국회서 전복·전복 요리 선보이며 우수성 홍보
- 김영록 지사, “국립의대·RE100 산단…대한민국 성장 핵심축 발판”
- 전라남도의회 ‘의대 없는 지역에 의과대학 신설 추진’ 국정과제 채택 환영 성명 발표
- 전남도, 신규 김 활성처리제 어업 현장 신속 보급 박차
- 전남도-시군, 관광서비스 대전환 협력 강화
- [내일날씨]80주년 광복절 중부지방 비 또는 소나기...비 그치면 다시 푹푹 쪄요
- 완도 해양치유, 데이터로 효과를 입증한다!
- 완도군, 광복 80주년 기념 맨발 걷기 퍼포먼스 눈길
- 완도군, 26일 '외국인 근로자 한마음 행사' 연다!
- 완도군, 농촌 치유산업 센터 착공 등 '신 활력 사업' 가속화
- 완도군, 민선 8기 4년 차 공약 이행 박차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