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의 자연을 품은 이들에게 나눔의 가치를 알리다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16일, 고흥의 대표 명산이자 국립공원인 팔영산을 찾은 탐방객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고향사랑기부제 현장 홍보 활동을 펼쳤다.
군은 하산 후 탐방객들이 모이는 주요 지점에서 ‘10만 원까지 전액 세액공제, 기부금의 30% 답례품 제공’ 등 제도의 장점을 안내하며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팔영산은 해발 608m의 웅장한 산세와 기암괴석으로 유명하며, 여덟 개의 봉우리가 일직선으로 솟아 있어 전국 100대 명산에도 이름을 올린 고흥의 대표 관광지다.
이날 홍보 현장에서는 팔영산의 자연을 즐긴 등산객들에게 고흥군 특산물 답례품 몰의 인기 상품을 소개하고, 민간 기부 플랫폼 ‘위기브(WEGIVE)’와 전국 농협 창구를 통한 간편 기부 방법도 안내해 제도 참여 접근성을 높였다.
특히, 탐방객들에게는 고흥의 유자, 전복, 김, 쌀 등 다양한 답례품을 직접 소개하며, 기부를 통해 “고흥을 응원하면서도 세액공제 혜택과 지역 특산품을 함께 누릴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군 관계자는 “팔영산처럼 고흥의 자연과 문화를 찾은 분들에게 고향사랑기부제를 알릴 수 있어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주요 관광지와 행사 현장에서 활발한 홍보 활동을 이어가 많은 분이 고흥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공영민 고흥군수, 출근길 ‘걸어서 군민 속으로’ 밀착 소통 행보
- '고흥 만경암 항일 의병 전적', 전라남도 기념물 지정
- 고흥군, ‘제7회 출산 친화 가족사진 공모전’ 개최
- 진도·해남·완도·고흥·신안 5개 지역, 전복 소비 활성화를 위해 힘 모아
- 전남도, 우주·항공·드론산업 현장 핵심 인프라 점검
- 김영록 지사, 전남 구석구석 민심 듣는다
- 고흥군, 한국철도공사와 관광 연계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내일날씨]꺾이지 않는 무더위...화요일 대체로 흐리고 전국이 찜통 더위
- 고흥군, ‘녹동 바다정원’서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 운영
- 고흥군, '2025년 을지연습 최초 상황보고회' 개최
- 고흥군, 직영 농수특산물 쇼핑몰 ‘고흥몰’... 캠핑 먹거리 페스티벌 진행
- 고흥군, '2025 블루마린 자전거 여행' 신청 조기 마감... 대박 예감!
- 고흥군, ‘콩배 대목’ 활용 배 재배기술 국내 최초 도입
- 고흥군, 마을단위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