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세동기(AED), 심폐소생술(CPR), 하임리히법 교육
오는 20일까지 교육 희망하는 지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해
광주은행(은행장 고병일)은 18일, 본점 1층 로비에서 2025년 을지연습과 연계하여 지역민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응급상황 발생 시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CPR)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직장과 가정, 일상생활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예기치 못한 응급상황에서 중요한초동조치인 심폐소생술 실습을 위해 인체모형을 본뜬 최신 애니를 활용하여 제세동기(AED) 사용법, 심폐소생술(CPR)실습, 기도 폐쇄환자 처치법(하임리히법) 등 실습과 이론을 병행해 실시하였으며, 화재를 대비한 올바른 소화기 및 소화전 사용법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광주은행은 매년 을지연습 및 경비원 교육 과정에 심폐소생술(CPR) 실습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특히 본점 경비원을 대상으로 외부 전문기관에 심폐소생술 심화과정 위탁교육을 실시하는 등 응급상황 대비 능력을 강화하고 있다.
오는 20일까지 실시하는 이번 심폐소생술(CPR)실습 교육은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한편, 광주은행은 각종 사회ㆍ자연 재난 시 주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한 민방위 대비태세 유공으로 2024년에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손희대 안전관리부장은 “국가차원에서 실시하는 을지연습에 광주은행도 적극 동참하기 위해 이번 교육을 마련했다”며, “실제 응급상황에 직면했을 때 당황하지 않고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데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광주시, 풍암호수 ‘국가도시공원 1호’ 도전 속도
- [포토] 광주시, G-SUMMER 파크닉 개최
- 광주 RISE사업단 지역혁신 거버넌스 본격 가동
- 광주시, ‘AI 모빌리티 국가 시범도시’ 된다
- 광주농업기술센터, ‘농촌체험 교육’ 참가자 모집
- [내일날씨]꺾이지 않는 무더위...화요일 대체로 흐리고 전국이 찜통 더위
- 광주시, 핸드메이드페어 개최…전국 200여 공방 참여
- 광주시, 민방공 대피훈련 실시... 교통통제 등 요령 숙지 필요
- 광주시,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 참여기업 모집
- 광주시교육청-주광주중국 총영사관, 'One Day 학생 글로벌 캠프' 개최
- 광주시, “9월1일까지 주민세 납부하세요”
- 광주시, “청년 주택보증금 이자 지원해 드립니다”
- 광주은행, 서민금융 고객에 ‘보험료·현금’ 동시 지원 나선다
- 광주은행, 자립준비청년의 안정적 홀로서기 돕는다
- 광주은행, 민방위 대피훈련 및 안보강연 실시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