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토지보상·실시계획 인가 추진으로 연내 분양 본격화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지난 19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연향들 도시개발사업의 2차 토지보상 협의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지난 3월, 1차 토지보상 협의를 통해 전체 토지의 65% 보상이 이뤄졌으며 시는 이번 2차 협의 보상과 아울러 실시계획 인가 신청, 미협의 토지에 대한 수용재결 신청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관련 행정절차를 신속히 마무리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앞서 연향들만의 차별화된 강점을 기반으로 투자자별 맞춤형 설명회 등 조기 분양율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에 나설 예정이다.
실시계획이 인가 나면 주거용지를 시작으로 상업시설용지, 판매시설용지, 업무시설용지 등 특성에 맞춘 단계적 분양을 통해 투자 재원 확보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한편, 연향들 도시개발사업은 2028년까지 순천시 연향동과 해룡면 대안리 일원에 총 488,459㎡ 규모의 부지를 개발해 순천만국가정원과 연계한 문화, 관광의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해 시에서 직접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 2월 사업 구역지정 및 개발계획 고시를 완료했으며 이후 관련 용역도 마무리하고 이달 내로 실시계획 인가를 신청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모든 절차를 신속히 완료해, 연내 착공과 분양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 [기획보도] 아날로그와 디지털의 만남, '2025 세계유산축전' 순천에서 준비 순항
- 순천시, 원도심 클러스터 비전 보여줄 ‘AI 게임잼’ 연다
- 순천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오는 8월 22일(금) 공청회 개최
- 순천시, 보육사업 지원 확대… “촘촘한 보육 인프라 구축 나선다”
- 정원워케이션×잔망루피 콜라보 대성공!... 순천시 캐릭터 산업 전망 밝혀
- 순천시, 야광 레이스 열기로 물든 ‘동천 야광 축제’... 캔들라이트로 감동 잇는다
- 순천시, ‘숙박세일페스타’로 숙박비 최대 5만 원 할인
- 쉴랑게, 생태치유 순천!... '벼로 그린 치유 메세지'
- 순천시, '착한가격업소' 공공요금 지원 나선다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