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14.까지 ‘중년 마음돌봄 1.5℃ 인문치유’ 참여자 모집
‘삶의 방향을 찾고 싶은 중장년을 위한 인문 강좌’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이사장 구복규)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2025년 중장년 인문프로그램’ 사업의 일환으로 ‘중장년 생애전환 트리거 : 인문X화순’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첫 번째 프로그램은 ‘중년 마음돌봄 1.5℃ 인문치유’로 8월 20일부터 9월 14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질문하고 쓰고 연결하는 인문 실천의 힘으로 자기 이해와 회복, 전환을 이끄는 중장년 인문프로그램이다. ‘중년 마음돌봄 1.5℃ 인문치유’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총 3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중년 마음돌봄 1.5℃ 인문치유’는 마음 돌봄이 필요한 중장년을 대상으로 생태인문, 인문 마음돌봄을 주제로 강연과 현장 탐방을 결합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세부 내용은 ▲기후위기 인문치유 ▲생물다양성 ▲탄소순환 몸마음순환 ▲지속가능 먹거리 ▲숲속 인문소풍 ▲인문 업사이클링 등 다채로운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9월 16일부터 10월 1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14시부터 16시까지 화순군 ‘어울림센터’에서 진행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프로그램 신청은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누리집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프로그램 강사진 및 자세한 내용은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구종천 대표이사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중장년 세대가 자신의 삶을 재발견하고 생애 전환을 맞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참여하는 모든 분이 풍부한 감성과 지성을 채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중장년 생애 전환 트리거 : 인문X화순’은 첫 번째 프로그램 ‘중년 마음돌봄 1.5℃ 인문치유’를 시작으로 11월까지 3개의 프로그램이 순차적으로 운영되며, 신청자 모집이 진행될 계획이다.
- (재)화순군문화관광재단, 화순·동구 연계 관광 개발 상품 프로모션 성황리 개최
- 전남도, 해양수산·SOC·폐광지역 개발 예타 통과 잇따라
- ‘화순쌀 사는 날, 화순팜 RICE DAY’ 이벤트 품목 확대해 쌀 소비 촉진
- 화순군 ‘폐광지역 경제진흥 개발사업’ 예타 통과
- 전남도의회 예결위, 21일 화순군에서 1박 2일 연찬회 개최
- 전남도 일자리박람회 참여기업 9월 4일까지 모집
-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 ㈜키즈라라, '업무협약' 체결
- 화순 동복난우회, 난실 개소식 개최
- 화순지역자활센터, '상반기 통합간담회' 개최
- 신정훈, 소비쿠폰 행안부 결정 환영... 농어촌 상권취약지역 이용 불편 해소
- 김호연 작가, 화순열린도서관 독자들과 따뜻한 만남
- “안전이 최우선” 능주면, 노인일자리사업 현장 방문
- 화순군, 공중위생업소(이·미용업) 시설개선 지원 사업 추진
- 화순군, 영농부산물 활용 바이오차 생산·보급 업무협약 체결
- 화순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면 지역 하나로마트에서도 사용 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