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로 담는 나의 이야기… 만 65세 이상 누구나 참여
전라남도 나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 실무분과는 관내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2025년 나주시(詩)니어 제1회 내 마음에 시 한 줄 공모전’을 오는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나주시 거주 어르신이라면 누구나 편안하게 자신의 이야기를 담아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된 특화사업이다.

평소 문화·예술 활동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부담 없이 시 창작의 즐거움을 느끼고 이를 통해 삶의 순간과 감정을 글로 표현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울림을 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응모 주제는 ‘가족’ 또는 ‘감사’ 중 하나이며 형식은 운문(시)이다. 작품 분량은 제한이 없으며 신청서는 나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방문, 이메일, 우편 접수 중 편한 방법을 선택하면 된다. 접수처와 절차 등 자세한 사항은 함께 배포되는 공모전 포스터를 참고하면 된다.
접수된 작품은 10월 중 심사를 거쳐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입선 6명을 선정한다. 상금은 ▲대상 30만 원 ▲최우수상 20만 원 ▲우수상 각 10만 원 ▲입선 각 5만 원이며 나주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된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이번 공모전이 어르신들의 소중한 삶의 이야기와 감정을 시로 담아내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라며 어르신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나주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윤병태, 홍철식)는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는 지역 복지 거버넌스 기구로서 어르신을 비롯한 시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따뜻한 변화를 만들어 가는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 나주시, 혁신도시 콘크리트 맨홀뚜껑… 올해 전량 철재로 교체
- 나주문화재단, ‘명성황후 갈라콘서트’ 이벤트 좌석 2배 확대
- 나주시, ‘새정부 경제성장전략’ 맞춰 지역 연계 시책 발굴
- 김태균 전남도의장, “지방이 살아야 대한민국이 살아납니다” 강조
- 나주시, 농산물 활용 베이커리 상품화 기술이전 협약
- 나주문화재단, 시민 문화기획자 양성 과정 마무리
- 나주시, '관광취약계층 행복여행 지원사업' 추진
- 나주시, 민원 담당 공무원 친절 및 직무역량 강화 교육 시행
- 대한민국 에너지 수도… ‘잘사는 나주’의 꿈이 현실로
- 나주시 다시면-완도군 고금면,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기부
- 나주시, 7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열람 및 의견 접수
- 나주시, ‘2025 빛가람 하이볼&비어 페스티벌’ 성황리 개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