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도 향상을 위한 공영민 군수와 MZ세대의 진솔한 소통의 장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28일 고흥 썬밸리 리조트에서 공직사회의 청렴도 향상과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2025년 청렴 페스타(festa)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렴에 대한 세대 간 인식 차이를 좁히고, MZ세대와 부서장 간의 힐링 데이트를 통해 실질적인 청렴 실천 분위기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이를 위해 고흥군은 ▲팀워크를 높이는 팀빌딩 프로그램 ▲청렴한 공직 생활을 주제로 한 뮤지컬 문화공연 ▲군수와 함께하는 청렴 토크 ▲청렴의 의미를 되새긴 영화 인문학 특강 등 청렴을 다양한 각도에서 조명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공직자들의 청렴 공감과 실천 의지를 높였다.

특히, 공영민 군수와 부서장, MZ세대 공직자들이 청렴을 주제로 자유롭게 의견을 나눈 ‘청렴 토크’를 통해 공직사회에서 실제 겪는 고민과 어려움을 군수와 직접 소통하고, 세대 간 시각 차이를 솔직하게 공유하는 시간으로 큰 의미를 더했다.
공영민 군수는 “청렴은 고흥군 행정의 핵심 가치”라며 “청렴 페스타를 통해 세대 간 이해와 신뢰가 깊어지고, 청렴한 공직문화가 더욱 확산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은 ▲9월 18일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한 청렴 뮤지컬과 특강으로 구성된‘하반기 청렴 콘서트’와 ▲10월 중 청렴 골든벨 등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 고흥군, 지역 소멸 위기 대응 위한 ‘글로벌 유학생 가족 유치’ 본격 추진
- 고흥군, '고흥군립하늘공원' 공정률 75% 돌파... .내년 1월 문 연다
- 고흥군, 지역경제 살리는‘고흥사랑상품권’... 15% 특별할인 연장
- 고흥군, 카카오톡 알림으로 미환급액 절반 ‘뚝!’
- 고흥군, 막바지 폭염 대응 '총력'
- 고흥군, ‘찾아가는 친절 코칭’으로 더 가까이... 더 친절하게
- 고흥군, ‘실내 드론 체험 놀이터’ 준공
- 고흥군, 청렴 마음나눔 캠페인 실시... ‘풍성한 가을, 청렴으로 물들다’
- 고흥군, 오는 9월 8일 개기월식 특별 관측회 운영
- 고흥에 모여드는 해외 도예가들.... 분청, 세계와 만나다
- 고흥군, 음식특화거리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 실시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