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BK기업은행은 호서대학교와 스마트캠퍼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은행은 호서대학교의 학사 시스템과 연동 가능한 스마트캠퍼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대학의 디지털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스마트캠퍼스 플랫폼은 학사관리 시스템과 연계해 통학버스 예약 및 결제, 모바일 출입증, 출결 관리, 커뮤니티 기능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모바일 앱이다. 기업은행은 오는 10월 플랫폼을 출시해 호서대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통학버스 예약·결제와 학적·성적 관리 등 학사관리 서비스를 우선 제공할 예정이다. 이어 2026년 3월까지 전자출결, 기숙사 조회 및 신청, 학생식당 식단표 조회 및 결제 등의 기능을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스마트캠퍼스 플랫폼으로 대학 행정업무에 따라 분산된 앱들을 하나로 통합해 호서대학교 학생들에게 더 나은 학습 환경을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대학의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학생들에게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 IBK기업은행, 시간선택제 준정규직 채용이 장애·보훈 인재의 고용 안정에 기여할까?
- IBK기업은행, 2025년 하반기 신입행원 180명 채용 계획은?
- IBK기업은행, 기술보증기금과 협약을 통해 벤처스타트업을 어떻게 지원하나?
- IBK기업은행, 2025년 정규직 수시채용과 신입행원 공채 계획은?
- IBK기업은행, 안산 파크콘서트 2025 개최 배경은?
- IBK기업은행, RA일임서비스 고객 혜택과 제휴 계획은?
- IBK기업은행, i-ONE Bank 앱 개편 기념 ‘랜덤게임적금’ 특징은?
- IBK기업은행 NFT지갑 도입 목적은?
- IBK기업은행 미국 관세 대응 설명회의 주요 내용은?
- IBK기업은행, 아이돌봄지원 서비스 내용은?
신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