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우수상‘자연이 주는 선물, 군민이 누리는 기본소득’ 선정
전남 영광군이 에너지 공유부 기반 기본소득 제도 홍보를 위해 진행한 ‘영광형 기본소득 슬로건 공모전’이 전국에서 699건의 공모작이 접수되며 큰 관심 속에 마무리됐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7월 말부터 8월 중순까지 공모작을 접수받고, 3단계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이 확정됐다. 독창성, 심미성, 명료성 등을 심사 기준으로 삼아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군민과 행정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슬로건 선정에 주력했다.
그 결과 ‘자연이 주는 선물, 군민이 누리는 기본소득’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햇살과 바람이 키운 소득, 군민이 누리는 영광’ ‘함께 누리는 기본소득, 함께 여는 희망영광’이 각각 우수상으로 선정됐다. 이 외에도 17건이 입선작으로 뽑혔다.
영광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군민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많은 국민들이 참여해 영광형 기본소득 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 발전을 위한 희망 메시지를 공유하는 뜻깊은 기회가 됐다. 앞으로도 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정책 홍보에 힘쓰고, 영광형 기본소득을 군민과 소통하며 함께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슬로건 공모전은 영광군이 추구하는 미래 비전을 전국 각지의 국민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과정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영광군은 앞으로 우수작에 선정된 슬로건을 바탕으로 기본소득 정책 홍보와 실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영광군, ‘2025 창농·귀농 고향사랑 박람회 (A Farm Show)’ 참가
- 영광군, '디지털 강사 양성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영광군의회, 2일 제24회 의원간담회 개최
- 영광군, '고독사 예방을 위한 실태조사' 실시
- 영광군 통합돌봄사업, 전국 지자체 벤치마킹 이어져
- 영광군, '도로 재비산먼지 청소차량' 본격 운영
- 영광군, 함께 만들고 같이 누리는 '파크골프 대회' 개최
- 영광군, '해상풍력 배후항만 조성 및 지역산업 연계방안' 기본계획 중간보고회 개최
- 영광군, 장난감도서관·돌봄센터 한자리에... '영광청년육아나눔터'로 이전 개소
- '제49회 영광군민의 날' 행사 성황리 마무리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