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동주 시인 서거 80주기, 남길순 시인과 함께 시쓰기 시작
전남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오는 15일부터 삼산도서관에서 「작시시작」 시쓰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쓰기를 함께 시작하자’는 의미로, 윤동주 시인 서거 80주기를 기리며 시민들이 시 창작을 통해 삶에 리듬과 깊이를 더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총 6회차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시의 특성과 창작 개요 △시와 문장의 차이 △시의 표현 기법 △묘사와 진술 △문체와 스타일 △퇴고와 글쓰기 습관 등 단계별 시쓰기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다.
특히 한국 서정시 분야의 권위 있는 문학상인 박재삼문학상을 수상한 남길순 시인이 강사로 참여해 프로그램의 의미를 더한다. 프로그램은 성인 20명을 대상으로 하며 참여 신청은 순천시립도서관 누리집 또는 전화를 통해 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과정을 통해 시민들이 자신만의 언어로 감정을 표현하고, 시쓰기를 통해 바쁜 일상 속에서 새로운 활력을 얻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주체가 되는 문화도시 순천을 위해 다양한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순천에코칼리지 실험과정, 차은정 박사 초청 공개 강의 개최
- 순천시, ‘전동킥보드공유자전거 불법주차 신고 채팅방 운영’
- 순천시, '2025 세계유산축전 성공적 운영'을 위한 Kick-off 워크숍 개최
- 순천시, 2025년 하반기 공공일자리사업 본격 시행
- 순천시, 비브리오패혈증 “예방수칙 준수 철저” 당부
- '순천 국가유산 사진展', 사실의 기록과 예술
- 유승현 의원, '순천시 로봇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발의
- 순천시, 원도심 ‘애니메이션·웹툰 클러스터’ 제막… 콘텐츠산업 도시로 도약
- '2025 세계유산축전 선암사, 순천갯벌 개막식'... 오는 12일 개최
- 순천시, '자동차세 체납자 납부' 안내... "성실 납세자 보호 강화"
- 순천시, '2자녀 가구 차량 취득세 감면' 적극 발굴... "시민 호응"
- '9월 주말의 광장'... 순천 도심이 청년들의 놀이터로
- 순천시, 농림축산식품부 ‘2026년 축산악취개선사업’ 선정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