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Innovation)과 휴가(Vacation)를 결합한 INNO-CATION 캠페인으로 전사적 혁신 내재화 모색
한전KDN(사장 박상형)이 지난 8일 전 직원의 혁신 내재화를 위한 혁신 캠페인 ‘INNO-CATION’을 추진했다.

한전KDN의 혁신 문화 캠페인 INNO-CATION은 ‘휴가처럼 편하게’라는 기업 혁신 기조 실천을 위해 혁신(Innovation)과 휴가(Vacation)를 조합한 용어로 어렵고 힘든 이미지에서 벗어나 전 임직원이 ‘휴가처럼 편하게’ 참여하자는 혁신 이미지 변화를 위한 명칭이다.
한전KDN의 INNO-CATION 캠페인은 ‘작은 가능성, 큰 변화의 시작’을 부제로 설정하고 ▲업무혁신 노하우 공유 캠페인 ▲혁신 아이디어 수렴을 위한 혁신 MINI 공모 ▲혁신 활동 공유·투표 이벤트 등 다양한 활동으로 구성돼 있다.
8일은 캠페인의 시작을 알리는 ‘업무혁신 노하우 공유 캠페인’이 시행됐다.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혁신을 알리고 참여를 권유하는 홍보자료와 견과류를 나눠주며 조직 구성원들이 각자 가지고 있는 혁신의 노하우를 사내에 공유해 업무 효율성 제고를 유도한다.

업무혁신 공유를 추진하는 분야는 ▲사내 시스템 활용법 ▲AI를 적용한 업무 수행 방법 ▲사업 추진 시 고려할 법 또는 사내 규정 등 일상 업무 속 혁신과 최신 트렌드를 적용한 사례들로 나누었으며 캠페인 참여 활성화를 위해 우수 혁신 사례 제안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오는 10월 자유로운 양식을 통한 혁신 아이디어 공모 행사인 ‘혁신 MINI 공모’를 추진하고 11월에는 대국민과 함께하는 국민소통형 혁신 이벤트를 통해 단계적인 혁신 행사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한전KDN은 임직원들의 혁신 피로도 감소와 혁신 참여 동기 강화를 위해 일시적인 대규모 행사가 아닌 단계적 혁신 활동으로 전반적인 인식 및 만족도 향상과 휴가처럼 편안한 혁신마인드 내재화 완성을 기대하고 있다.

한전KDN 관계자는 “INNO-CATION 캠페인은 직원들이 혁신을 부담스러운 업무로 접근하지 않고 일상적·지속적 실천이라는 편안함으로 적극적 혁신 활동에 참여하는 계기가 돼줄 것”이라면서 “혁신 사례 공유를 통한 업무 프로세스 간소화 등 일하는 방식을 적극적으로 개선해 국민에게 지지를 받는 에너지ICT 플랫폼 전문 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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