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폼·문자·서면 설문으로 누구나 참여 가능
전남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2026년 고향사랑기금사업 선정에 기부자와 군민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11일부터 20일까지 10일간 ‘담양군 고향사랑기금사업 선호도조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기금 운용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기부 취지에 맞는 사업을 선정하기 위한 절차로, 대국민 공모와 부서 제안을 통해 접수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소관 부서의 실무 협의를 거쳐 선정된 총 4건의 후보 사업을 대상으로 한다.
후보 사업은 △아이와 엄마가 안심하는 건강도시 담양 만들기(소아청소년과 진료실 운영) △청정담양! 해충제로 방역체계 구축사업(방역장비 지원) △담양 문화지킴이! 청소년 글로벌 문화유산 해설사 양성 프로젝트 △토닥토닥 마음학교, 고위기 아동·청소년 마음 돌봄 사업이다.
설문조사는 담양군에 관심 있는 누구나 네이버 폼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디지털 취약계층을 위한 서면 설문조사와 기부자 대상 문자 설문조사도 병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담양군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철원 담양군수는 “담양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보내주신 소중한 기부금이 군민들의 삶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기부자와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기금사업에 반영하겠다”며 “이번 설문조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담양군은 2024년부터 고향사랑기금을 활용해 거동 불편 어르신 병원 동행, 지역아동센터 지원, 향촌 공동급식센터 운영, 청소년 독서동아리 지원, 소상공인 전기료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군민 복리 증진과 지역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 담양군-순창군 자매결연 협약… 상생발전 위한 교류 협력 강화
- 담양지역자활센터, 보건복지부 성과평가 우수기관 선정
- 재경담양군향우회, 폭우 피해 주민 돕기 고향사랑기부금 전달
- 담양군, 지방재정공제회로부터 재해복구 재정지원금 4,900만 원 지원받아
- 담양군, 오는 17일... '제190회 21세기 담양포럼' 개최
- 담양군, '2025 청년마을활동가 양성교육 과정' 마무리
- 담양군 문화체육과, 부안군 문화예술과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
- 담양 가마골생태공원, 10월부터 누구나 자유롭게 즐긴다... 10월 1일부터 무료 개방
- 담양 창평면 부동마을, 전남마을공동체 우수사례 공모전 우수상
- '경계 너머의 삶을 탐구하다'… 담양 담빛예술창고 9월 기획전시
- (재)담양군문화재단, 중장년 인문프로그램 '담빛 철학산책-순천편' 참가자 모집
- 담양군, 침체된 지역경제에 힘 보탤 '소비쿠폰 2차 접수' 시작
- 담양군, '겨울철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추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