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의 ‘PUBG: 배틀그라운드’가 37.2 업데이트를 통해 글로벌 아티스트 지드래곤(G-DRAGON)과의 컬래버레이션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배틀그라운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그리고 지드래곤이 참여한 글로벌 협업 프로젝트로, 뮤직비디오 세트장과 이모트 스테이지 등 테마 공간이 게임 속에 반영됐다.

이번 협업은 지난 8월 31일 라스베가스 콘서트 현장에서 티징 필름이 처음 공개됐으며, 메인 트레일러는 9월 8일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콘솔 업데이트는 9월 18일, PUBG 모바일 업데이트는 9월 19일 진행된다.

게임 내에서는 미라마 Truck Stop 지역에 지드래곤의 ‘PO₩ER’ 뮤직비디오 세트장을 모티브로 한 공간과 세계관을 반영한 팝업 공간이 추가됐다. 일부 건물은 지드래곤 주유소와 팬 다락방으로 꾸며졌으며, 여러 맵의 시작섬에는 전용 이모트를 활용할 수 있는 이모트 스테이지가 배치됐다.

나와 관심이 같은 사람이 본 뉴스

신규 아이템도 출시됐다. 지드래곤 테마의 AUG 성장형 무기는 밀수품 상자를 통해 획득 가능하며, 색상 커스터마이징 요소인 크로마 스킨이 함께 적용됐다. 이로써 플레이어의 꾸미기 경험이 확대됐다.

또한 ‘굶주린 자들’과 ‘악몽에 굶주린 자들’ 모드가 미라마 맵 배경으로 복귀했다. 이용자는 팀원과 함께 몰려오는 헝거들을 처치하며 생존 미션을 수행해야 하며, 배고픔 게이지가 개편돼 일정 수치에 도달하면 전투 버프를 얻을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전리품 상자 이동, 문 당기기 등 신규 상호작용이 추가됐고, 미라마의 Minas Generales 지역은 레이아웃과 지형 개편을 통해 개선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워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