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명예감사관과 함께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청렴담양’ 구현
전남 담양군(군수 정철원)은 지난 16일 청렴명예감사관과 함께 ‘2025년 청렴정책추진단 회의’를 열었다.

‘청렴정책추진단’은 군수를 비롯한 간부 공무원과 각 읍·면 청렴명예감사관이 참여해 반부패·청렴 정책의 추진력을 높이고 실행을 강화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회의는 △지난해 종합청렴도 평가 분석 △2025년 추진상황 논의 △부패 취약 분야 개선 방안 △청렴명예감사관 건의사항 토론으로 진행됐다.
이날 청렴명예감사관 12명이 발굴한 민원처리 개선, 부패신고제도 활성화, 청렴활동 강화, 우수직원 포상 등 4개 분야 15건이 논의됐으며 군은 이를 반영해 부서별 예산을 확보하고 신규 시책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군은 올해 ‘군민에게 신뢰받는 공정하고 청렴한 담양 구현’을 목표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 부패 예방 통제 강화, 청렴 문화 확산 및 소통 등 3개 분야 15개 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정철원 군수 취임 직후인 4월 종합추진계획을 수립한 데 이어 5월 간부공무원 청렴 공유회, 6월 부패 취약 분야 점검, 8월 전 직원 반부패·청렴교육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청백-e 시스템을 통한 내부 점검과 부서별 청렴 마일리지제를 운영해 자발적 청렴 활동을 유도하고 있다.
정철원 담양군수는 “공직자의 청렴 실천과 함께 군민의 지속적인 관심이 필요하다”며 “청렴명예감사관이 부패 감시자의 역할을 해주시길 기대하며 군도 부패 요인을 사전에 차단해 ‘청렴담양’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담양군 문화체육과, 부안군 문화예술과와 고향사랑기부제 상호 기부
- '경계 너머의 삶을 탐구하다'… 담양 담빛예술창고 9월 기획전시
- (재)담양군문화재단, 중장년 인문프로그램 '담빛 철학산책-순천편' 참가자 모집
- 담양군, 침체된 지역경제에 힘 보탤 '소비쿠폰 2차 접수' 시작
- 담양군, '겨울철 무료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추진
- “담양에 기부하고 2025년산 햅쌀 선물 받으세요!”
- 담양군, 자매결연·우호교류 도시 주민 대상 '유료관광지 무료 개방'
- 담양군, 개학기 맞아 청소년 유해환경 합동 점검·캠페인 전개
- 담양군의회, 2025년도 신안군 일원에서 '의정연수' 실시
- 담양군, 주거환경 개선 위해 자원봉사단체·복지기동대... '힘 모아'
- 담양군·(유)머물담, 800억 원 규모' 휴양림 투자협약 '체결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