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함평군(군수 이상익)이 청년들의 자신감 회복과 취업 지원을 위해 ‘청년도전 지원사업’ 단기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19일 함평군에 따르면, 최근 6개월간 취업, 교육, 직업훈련 등에 참여하지 않은 19세 이상 49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기본 직무 역량 교육, 미술 심리상담, 공방 만들기 체험 등 수요자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단기(5주) 과정으로 진행되며 기존의 중기(15주)와 장기(25주) 과정은 모집이 마감된 상태다.
참여 청년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주 2회 총 5주간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며 참여수당 50만 원이 지원된다. 모집은 9월 말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청년도전 지원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함평군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청년도전 지원사업’을 검색하거나, 운영기관으로 문의하면 신청할 수 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쉬고 있는 청년들이 다시 사회에 나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프로그램”이라며 “참여자들이 심리적 안정과 취업 역량을 동시에 얻고 자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전국적 경쟁력 확보…함평군, '농산물 통합 지원체계' 마련
- 함평군, 근로자 안전 확보 총력… '일자리사업 참여자 안전보건교육' 실시
- 함평군, ‘제34회 해보면민의 날’ 성황리 개최
- ‘양성평등 실현, 함평군이 앞장선다'... 2025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성료
- 함평군노인복지관·청소년센터 개관 10주년 기념식 성료
- 함평군, 작은 관심으로 3명의 소중한 생명 구했다
- 함평군, 이례적 극한호우 특별재난지역 한 달 새 2번 선포… 피해 복구·예방 총력전
- 함평군,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1인당 10만 원
- 함평군 ‘2026 우리고장 국가유산 활용사업’ 신규 선정
- 함평군, 제12회 행복농촌만들기 콘테스트 우수활동가 분야 수상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