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브르와 함께하는 갯벌어드벤처
전남 무안군(군수 김산)은 지난 20일 생태갯벌과학관 주무대에서 정브르(유튜버) 강사를 초청하여 ‘정브르와 함께하는 갯벌어드벤처’라는 주제로 제154회 황토골 자치마당을 개최했다.

강연자로 초청된 정브르 강사는 전 세계의 다양한 동식물을 소개하고 다루는 구독자 약 143만명을 보유한 생물 전문 유튜버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황토골 자치마당은 제11회 무안황토갯벌축제와 연계해 무안군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정브르의 토크콘서트, 정브르와 함께하는 갯벌 OX퀴즈, 팬 사인회 및 포토타임 등으로 다채롭게 진행됐다.
특히,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과 정브르가 직접 소통하며 진행하는 관객 참여형 강연으로 주된 참여자였던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김산 군수는 “이번 황토골 자치마당은 황토갯벌축제와 연계해 의미가 깊다”며, “환경보전에 필수적인 역할을 하는 갯벌에 대해서도 배우고 무안 황토갯벌의 우수성도 알아가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무안군, ‘섬마을 주민 삶의 질 개선’ 박차
- 무안군, 체류형 귀농인의 집 ‘배추 정식’ 교육 진행
- 무안군자원봉사센터, ‘2025 세상을 바꾸는 시간 V 전남대회’ 우수상 수상
- 무안군, 농기계임대사업소 가을 농번기철 대비 탄력운영
- 무안군, 삶의 질 향상을 위한 32개 11억원 규모 주민참여예산 사업 확정
- 무안군, '2025 무안 1+1 솔로둘로 프로젝트' 청춘 남녀 심장 저격 시작!
- 무안군, ‘혈관 건강습관 프로젝트’ 성황리 종료
- 무안군, '2026년 농식품부 축산악취개선 공모사업' 선정
- 무안군, 우리 바다(with 탄도) 알기 현장답사 추진
- 무안군, '자전거 이용 활성화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무안군, ‘농산물 산지유통 실증센터’ 생긴다
임세운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