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국민은행은 소상공인의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KB 소상공인 멘토링스쿨 8기’ 운영 규모를 기존 40개사에서 50개사로 확대해 오는 11월까지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유명 셰프와 바리스타가 직접 사업장을 방문해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으로, 사업장 진단, 경영, 세무, SNS 활용 등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지원한다. 활동 종료 후에도 전국 KB 소상공인 컨설팅센터와의 매칭을 통해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2016년 소상공인 컨설팅센터를 설립해 세무, 자금조달, 마케팅, 법률 등 경영 전반에 걸친 무료 컨설팅을 지원해왔으며, 지금까지 누적 5만 9천여 건의 상담을 진행했다. 올해는 수원·울산·충청 지역에 신규 센터를 개소해 전국 16개 센터 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2021년부터 컨설팅센터 상담 고객에게 보증서 담보대출 시 우대금리를 제공해왔으며, 오는 10월부터는 우대금리를 기존 0.1%포인트에서 0.2%포인트로 확대해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 소상공인 멘토링스쿨은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반영해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소상공인의 든든한 동반자로서 성장과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KB국민은행, ‘2025 KB IT’s Your Life 해커톤’에서 어떤 성과 거뒀나?
- KB국민은행, 해외 아동 의료지원 통해 사회공헌 활동 강화했나?
- KB국민은행, 보람상조피플과 제휴한 예·적금 서비스는?
- KB국민은행, 중소기업 동반성장 프로젝트 주요 지원 내용은?
- KB국민은행, 6억 유로 글로벌 커버드본드 발행 성공 요인은?
- KB국민은행 Global South 투자·진출 설명회 주요 내용은?
- KB국민은행, 개인형 IRP 고객 대상 이벤트 어떤 혜택 담겼나?
- KB국민은행 임직원과 가족, 국군의 날 현충원에서 어떤 봉사 펼쳤나?
- KB국민은행, 필리핀으로 확대된 KB스타뱅킹 해외결제 서비스의 특징은?
- KB국민은행·KB라이프, 장애 가정 자산관리와 금융복지 어떻게 지원하나?
신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