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는 촉진·부정유통은 차단! 힘내라 화순경제!
전남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23일 화순읍 고인돌 전통시장에서 민생안정지원금 및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소비를 촉진하고, 부정 유통을 차단하기 위한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구복규 군수를 비롯해 화순군의회, 화순교육지원청, 화순경찰서, 화순소방서 등 유관기관·단체장과 직원 등 100여 명이 참여해 주민들에게 민생안정지원금과 민생회복 소비쿠폰에 대해 홍보하고, 전통시장 및 지역 상점 이용을 적극 권장했다.
또한, 소비쿠폰을 활용한 장보기와 함께 소비 촉진·물가 안정 캠페인을 병행하여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 군민들의 생활비 부담 완화에 기여했다.
아울러, 상품권 불법 매매나 비가맹점에서 상품권 결제 등 부정 유통을 예방하기 위한 홍보활동도 진행해 올바른 상품권 사용을 유도하고 건전한 소비문화 확산에 힘썼다.
박용희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캠페인이 단순한 행사에 그치지 않고 지역 전통시장의 활력을 되살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주민과 상인이 함께 건전한 소비문화를 만들고 이것이 지역 상권 보호와 물가 안정은 물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든든한 소비 환경 조성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화순군, 추석 명절 ‘청렴주의보’ 발령... 특별감찰 병행
- 화순군, 추석 맞이 ‘대한민국 새단장’ 행사 추진
- 화순군, 추석 장보기 행사 펼쳐.. 전통시장 ‘활기’
- 화순군의회, ‘추석 명절 청렴 캠페인’ 진행
- 화순군, 광덕문화광장 ‘추석 직거래장터’ 개장
- 화순군, 추석 연휴 고인돌유적지 내 차량 통행 ‘한시적’ 허용
- 엘리체레저(유), 춘양면에 추석 명절 선물세트 150개 기부
- 화순군, 2026년 국․도비 확보 추진 상황 2차 보고회 개최
- 화순군, '군민행복 아카데미' 건강 특강 성료
- 화순군, 농공단지 입주기업 간담회 개최
- 화순군의회 산업건설위원회, 벼 깨씨무늬병 대응 및 공공비축미 매입 대책 논의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