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홀 규모… 11월 10일 개장·장애인파크골프 대회 개최
광주시 광산구(구청장 박병규)가 지역 장애인들의 생활체육 활성화와 체육 복지 기반 확대를 위해 서봉파크골프장 내 9홀 규모의 장애인 파크골프장을 조성했다.

광산구는 서봉파크골프장을 이용하는 장애인들이 늘어남에 따라 이용자 간 불편해소 및 장애인 생활체육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장애인 파크골프장을 새롭게 만들었다.
서봉파크골프장은 36홀 규모로 조성됐으며 추가로 장애인 구장이 마련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는 상생형 파크골프장으로 거듭났다.
광산구는 신규 조성에 맞춰 오는 11월 10일 개장식과 더불어 장애인 파크골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대회 개최 전까지 지역 장애인들과 함께 시범 운영 및 점검 기간을 운영하며 불편 사항 개선·보완을 거쳐 안전하고 쾌적한 파크골프장 환경을 만들 계획이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장애인 파크골프장 조성은 단순한 체육시설 확충을 넘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상생하는 지역사회를 만드는 계기”라며 “모든 구민이 차별 없이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생활체육 기반시설을 확충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 광주 광산구, '2026년 국가유산청 공모' 5개 분야 선정
- 김명수 광산구의장,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응원 동참
- 광산구의회, ‘광주 첫 창고형 약국 개설’ 긴급 현안 간담회
- 광주 광산구, 주민과 상인이 함께 만든 골목축제 열려
- “어르신 웃음 활짝”… 광산구 더불어락노인복지관, 경로당 한마당 개최
- 농협광주본부, 추석명절맞이 '직거래장터' 개장
- 광주 광산구, 테마·볼거리 더한 ‘황룡강생태길30’... 탐방객 손짓
- 광주 광산구, '2025 안전문화 숏폼 영상 공모전' 개최
- [포토] 박병규 광산구청장, 황룡강 수중 정화 활동 격려
- 광주 광산구, 추석맞이 주요 도로 예초‧정비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