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 힐링 숲 태교교실’, 산부인과 전문의 교육 등 호평
전남 장성군이 운영 중인 임산부·영유아 가정 대상 건강교실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지난 27일, 국립장성숲체원에서 ‘오감 힐링 숲 태교교실’을 열었다. 임산부와 영유아 가정 참가자들이 축령산 편백숲을 함께 걸으며 몸과 마음을 가볍게 하고 다도 체험, 한지 등 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앞선 19일에는 혜원병원 산부인과 전문의를 초청해 임신·출산 과정 중 주의해야 할 사항과 생활 속 건강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봤다. 교육 이후에는 장성 농산물로 직접 케이크를 만들어보는 시간도 가졌다.
이밖에도 장성군은 고위험 임산부 등 도움이 필요한 주민에게 임신·출산·양육 전 과정을 맞춤 지원하는 정보통신기술(ICT) 기반 ‘스마트 맘 케어’ 사업과 결혼이주여성·다문화가정 육아 지원에도 힘쓰고 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환경 조성은 이제 단순한 정책 목표를 넘어서서 모두가 함께 풀어야 할 과제”라며 “유관기관 협업과 프로그램 전문성 강화, 지원 확대 등 꾸준한 노력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가을 화(花)담’… 빛으로 물드는 장성군 ‘황룡강 가을꽃축제’ 기대
- 장성군, 국비 21억 확보… 전남 유일 ‘저탄소 에너지 공동이용시설 지원’ 공모 선정!
- 장성군, ‘청정전남 으뜸마을 만들기 워크숍’ 개최
- [기획보도] “청소년부터 어르신까지”... 장성군, ‘장성형 복지 모델’ 주목
- 장성군, “생각을 바꿔야 안전이 보입니다”
- 장성군, 외국인 계절 근로자 숙소 100곳 안전 점검 실시
- “광주 광역권 개발제한구역 전면 해제” 건의
- “안전하고 행복한 추석 되세요”... 장성군, 명절 종합대책 추진
- 장성군 “전통시장에서 추석 명절 준비하세요”
- 장성군, 카드형 장성사랑상품권 할인율, 구매 한도 대폭 상향
- 장성군, '행복한 한가위'… "여러분 덕분입니다”
이태신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