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군민과의 약속 100건 중 81건 이행
공직자 역량 강화로 공약 이행 책임 다짐
진도군은 지난 9월 30일에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매니페스토 실천 교육’을 개최해, 공약 이행을 위한 공직자의 역량 강화에 나섰다.
이날 교육에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이광재 사무총장이 강사로 참여해 △공약이행평가의 흐름과 목적 △공약 이행률을 높이는 실천 방안 △주민과의 소통 강화 등 공약 관리의 경험과 지식을 전했다.

현재 진도군은 △다 함께 잘사는 산업 △모두가 행복한 복지 △인재를 키우는 교육 △찾아서 머무는 관광 △군민을 섬기는 행정, 5대 혁신 분야에서 100개의 공약을 추진하고 있다.
9월 말 기준으로 100건의 공약 중 81건을 이행했고 19건은 추진 중이며, 공약 완료율은 81%, 추진율은 92%를 기록했다.
군은 공약 추진 상황을 분기별로 자체 점검하고 있고 진도군 누리집에 공개해 투명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군민으로 구성된 ‘공약이행 평가단’을 운영해 민주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있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공약은 반드시 지켜야 할 군민과의 약속이자 행정의 첫 발걸음”이라며, “남은 민선 8기 기간 동안 모든 공약이 성실히 이행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진도군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전국기초단체장 공약이행평가’에서 2024년에 이어 2025년에도 우수(A) 등급을 획득해 성과를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관련기사
- 진도군, 국내 최초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한 특산물 판매서비스' 개시
- 진도군, 추석 연휴 '진도개 Dog스포츠 특별 공연'
- 2025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 윤재갑 총감독 , 대학 특강 개최
- 진도경찰, ‘안전한 학교 만들기’ 중점 활동
- 전남도의회, 도민과 함께할 새 가족을 기다립니다... 제2회 전입시험 공고
- [내일날씨]2일 전국적으로 흐리고 비...추석연휴 전 마지막 출근, 쌀쌀하지만 마음은 따뜻
- 전남도, 완도-제주 간 해상경계 권한쟁의심판 강력 대응
- 해남군, '부동지구 재생에너지 집적화단지' 본격 조성
- 진도군 통합방위협의회, 추석맞이 군·경·소방 위문
- 진도군, 추석 명절 맞아 사회복지시설 위문
- 진도군,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 유치 총력
- 진도소방서 임회119안전센터, 구급 수혜자에게 감사 손 편지 받아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