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건전하고 청렴한 명절맞이 캠페인 열어

전남 해남군이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건전한 명절, 청렴한 해남’ 캠페인을 적극 확대하고 있다.
우선 건전한 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건전한 명절, 청렴한 해남’표어 카드를 개인 책상이나 업무용 모니터에 부착해 의미를 되새기고 있다.

특히 1일에는 아침 출근길에는 청렴 문구가 각인된 우산과 거울을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배부하며 청렴 인사를 나누는 행사를 통해 건실한 명절문화를 확산시켰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사소히 여겼던 작은 행동 하나하나를 되돌아보며 청렴의 가치를 되새겼으면 한다”며 “군수를 포함한 전 공직자가 하나 된 마음으로 직장 내 청렴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해 군민의 신뢰를 확보하고 건강한 공직풍토를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해남군은 해남군 청렴 골든벨 행사를 비롯해 업무추진비 모니터링 강화, 1부서 1청렴시책, 부패 사건 징계 및 처벌 사례 홍보게시판 운영 등 다양한 청렴정책으로 더 투명한 해남군을 만들어나가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관련기사
- 해남군, 농업연구단지 ‘AI·스마트 농업’으로 기후변화대응 선도
- 이성옥 해남군 의장, 2025 남도국제미식산업박람회 릴레이 캠페인
- 해남군의회, ‘신안공설묘지 이설 및 활용방안 정책 연구회’ 선진지 견학 실시
- 해남군, '부동지구 재생에너지 집적화단지' 본격 조성
- 해남군, K-푸드 영셰프와 함께하는 ‘남도 한식 마스터 클래스’ 성료
- 해남군, 대규모 SOC 사업 추진 “순항”... KTX 연결까지 넘보며 추진 '착착'
- 해남군, RE100 국가산단 유치 총력 “당장 착수 가능 유일한 입지”
- 해남군, “빈집이 다시 살아난다”... 농촌빈집은행 본격 가동
- 해남군, “16~19일 세계인이 주목한다”... LPGA 대회 준비 박차
- 해남군,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 공모 총력
조준성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