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강태공들이여! 감성돔 낚시의 메카 녹동항으로!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오는 19일 도양읍 녹동항 일원에서 ‘제7회 고흥군수배 녹동항 전국바다낚시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흥군과 고흥군의회가 주최하고 녹동선후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녹동항과 소록도 인근 방파제 등 3개소에서 감성돔을 대상어종으로 진행된다.

이번 낚시대회는 참가비 10만 원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17일까지 온라인(네이버 ‘녹동항 전국바다낚시대회’ 검색)을 통해 선착순 150명을 대상으로 사전접수를 받는다. 온라인 접수 미달 시 당일 현장에서도 신청받을 예정이다.
낚시 자리는 대회 당일 추첨을 통해 정해지며 순위는 대상 어종인 감성돔(25cm 이상)을 전장을 계측 후 크기가 큰 순서로 결정된다. 우승자에게는 시상금 700만 원, 2위 200만 원, 3위 100만 원이 지급되며 최장거리상·최고령상·최연소상·여성위너상 등 특별상도 시상할 계획이다.
군 수산정책과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전국의 낚시인과 관광객들에게 ‘감성돔 낚시의 메카’이자 깨끗하고 아름다운 절경을 가진 고흥 바다를 널리 알리는 동시에, 매년 찾고 싶은 바다로 자리매김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고흥군, 제11회 고흥전통시장 어울림 한마당 ‘대성황’
- 고흥군, '제8회 고흥분청사기 전국 공모전' 수상 결과 발표
- 고흥군, 추석 연휴 18만여 명 다녀가... 고흥 관광지 ‘북적’
- 고흥분청문화박물관, ‘분청의 매력 통했다’ 10만 관람객 목표 3개월 앞당겨 달성
- 고흥군, 팔영산 편백 치유의 숲에서 ‘숲속의 작은 음악회’ 개최
- 고흥군, 전국 최초 ‘고흥분청사기 특화상품’ 본격 개발
- 고흥군, 소상공인·중소기업 성장 견인으로 '전략적 일자리 창출' 공모 선정
- 고흥군, '2025 인구주택총조사' 사전 준비 만반
- 고흥군, 전기재난 제로화 위해 한국전기안전공사 전남동부지사와 업무협약 체결
- 공영민 고흥군수, 이장단 협의회와 소통간담회 가져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