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기 100여 명… 교육복지 등 7개 분과 26개 분야
2년간 정책 제안 등… 오는 31일까지 온라인 신청
광주시교육청시민협치진흥원(이하 시민협치진흥원)이 ‘광주교육협치회의 2기 분과위원’을 공개모집한다.
‘광주교육협치회의’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시민협치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23년 1기를 모집했다. 시민협치진흥원은 1기 위원의 임기가 오는 10월 31일 종료됨에 따라 2기 위원을 모집한다.
![[포스터] 광주 시민협치진흥원, 광주교육협치회의 분과위원 공모](https://cdn.newsworker.co.kr/news/photo/202510/398549_427273_2216.jpg)
광주교육협치회의 위원은 광주교육의 주요 현안과 정책에 대해 지역사회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을 제안한다. 또 교육협치 활성화 실천 활동 참여 등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모집 분과는 7개, 26개 분야다. 분과별 세부 분야는 ▲교육복지분과(기초학력 등) ▲다양한실력분과(과학·수학 등) ▲미래교육분과(AI 디지털 등) ▲민주시민교육분과(학교자치 등) ▲인성생활교육분과(마음건강 등) ▲마을교육분과(마을교육 등) ▲생태교육분과(생태전환교육 등) 등이다.
모집인원은 100명 내외이며, 광주교육에 관심 있는 14세 이상 광주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2기 위원은 오는 11월부터 2027년 10월까지 2년간 ▲분과별 회의(상·하반기 각 2회) ▲대표회의(연 2회) ▲분과회의 연수(연 1회) 등에 참여하게 된다.
참여 희망자는 오는 31일까지 네이버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시민협치진흥원누리집 또는 시민협치진흥원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민협치진흥원 김진구 원장은 “다양한 교육수요를 반영하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참여가 필수적이다”며 “광주교육협치회의가 광주교육 발전의 디딤돌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광주시교육청-인텔 코리아, AI교육 역량 강화 ‘맞손’
- 광주시교육청, 어린이집 보육교사 역량강화 연수
- 광주시교육청, 교육발전특구 성과관리 ‘전국 최우수’
- 광주 학생들, 탄자니아에서 교육 봉사활동
- 광주시교육청, 간부 공무원 대상 4대 폭력 예방교육
- 정무창 시의원, “사회안전약자 보호 위한 조례”제정
- 광주시, 친환경쌀 잔류농약 무상 검사 실시
- 광주 무등도서관, 25일 ‘10월의 하늘’ 과학 강연
- 광주시교육청, ‘고교학점제 개선 대책’ 설명회 열어
- 광주시교육청, AI·디지털 수업 인사이트 투어 운영
- 광주-부산 학생의회, 의정활동 교류
- 광주광역시의회 교육문화위원회, 제106회 전국체육대회 찾아 광주 선수단 응원
- 광주서부교육지원청, ‘글로벌 야(夜)체 한마당’ 열어
- 광주시교육청, 고1·2 맞춤형 대입 전략 지원한다
- 광주시교육청, 내년 학교현장에 늘봄지원연구사 81명 배치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