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원농원·소래정사, 사랑의 쌀 기탁으로 지역에 온기 전해
전남 보성군(군수 김철우)은 지난 17일, 지역 내에서 꾸준한 나눔을 이어오고 있는 채원농원(대표 김채원)과 소래정사(주지 청화스님)가 각각 백미(20kg) 70포와 25포를 기탁하며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쌀은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정 기탁돼, 조성면 내 복지사각지대 및 취약계층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채원농원은 7년째 이웃돕기 쌀 기탁을 꾸준히 이어오며 지역 나눔의 모범이 되고 있다.
채원농원 김채원 대표는 “풍성한 수확의 기쁨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을 계속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소래정사 청화스님은 “작은 정성이지만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자비의 마음으로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인숙 조성면장은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채원농원과 소래정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탁된 쌀은 도움이 필요한 가정에 신속히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조성면은 지역의 종교단체, 기업, 개인 후원자 등과 함께 민관이 협력하는 복지공동체를 구축해 따뜻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관련기사
- 보성군, 행안부 ‘국민행복민원실’ 3회 연속 선정
- 보성군의회, ‘농어촌 기본소득 확대 촉구 및 제도 개선 건의안’ 채택
- 보성군, ‘2025년 전라남도 정책비전투어’ 성황리 개최
- 김철우 보성군수, 美 필라델피아 ‘보성정원’ 조성 제안... "적극 검토" 화답
- 보성군, ‘초유은행’ 운영으로 한우농가 지원
- 보성군, 10월 22일부터 ‘2025 인구주택총조사’ 실시
- 보성군, 청년이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는 보성을 만든다!
- 제1회 보성 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축제 교통·주차 대책
- '제1회 보성 열선루 이순신 역사문화축제' 10월 24~26일 개최
- 이순신 장군의 위대한 발자취, 보성군에서 만나다!
- 보성군, 농작업 안전 재해 예방・지원 조례 입법 예고
유정희 기자
2580@newsworker.co.kr
기자의 다른기사 
